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용인 지역화폐 사용처 (경기 지역화폐 사용처) 재난지원금

by 아크k 2020. 5. 5.

용인 지역화폐 사용처 (경기 지역화폐 사용처)

안녕하세요. 용인시 지역화폐 사용처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요. 아무래도 이번 코로나19로 인해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경기 지역화폐로 각 지방마다 재난지원금을 마련해 주어서 사용하게 되어서 그런것 같은데요. 사용할 수 있는곳은 대부분 소상공인 가게로 이루어져 있어요. 하지만 동네에도 대형마트나 대기업의 슈퍼마켓, 편의점 등 사용이 가능한곳도 있고 안되는 곳도 있어서 가끔 여기는 되겠지 하는데 안되는곳들도 있구요. 일단 안되는 곳부터 말씀을 드리면 딱 봐도 큰곳! 이케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죽전신세계, nc백화점, 뉴코아아울렛과 같은 대형 마켓이나, 롯데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노브랜드, 롯데슈퍼, gs슈퍼와 같은 대기업 프랜차이즈들은 사용이 불가능해요. 하지만 또 백화점 내에 입점한 소상공인 가게들은 사용이 가능한곳들도 있어서 어디가 가능한지 헷갈릴때가 있어요. 그래서 한번에 찾아볼 수 있는 사이트를 링크해 둘께요. 

[지식/정보] - 경기도 재난지원금 잔액조회 및 기간 롯데카드 확인 방법

[지식/카드] - 롯데백화점 롯데카드 신용카드 결제일

용인 지역화폐 사용처 재난지원금 검색

경기지역화폐 결제 매장 검색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먼저 용인시 뿐만 아니라 가평군부터 화성시까지 경기도 지역화폐 사용처를 한번에 검색할 수 있어요. 자신이 가고싶은 상호명을 검색하시면 되는데요. 경기지역화폐는 소상공인을 위해서 만들어진것이기 때문에, 백화점, 대형마트, 일부 기준 매출액 이상의 매장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해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텐데요. 자신이 원하는 지역을 먼저 누르고 선택완료를 누르시면 되요. 용인 지역화폐 사용처를 알아볼꺼니까 용인시를 눌러보면 되겠네요. 타지역 분들은 군포시나 과천시 화성시를 눌러서 확인해보시면 되구요. 그리고 주유소도 가능한곳들이 있으니까 찾아보시면 도움이 될꺼에요. 신용카드로 할인을 받으시는 분들은 신용카드로 사용하시고, 그게 아닌분들은 재난지원금으로 주유를 하시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경기지역화폐 결제 매장 검색

지역별 사용처를 검색해보세요.

search.konacard.co.kr

용인 지역화폐 사용처 개요

용인 지역화폐 사용처는 위에 참고하여서 사용하시면 되구요. 일단 조금 알뜰하게 이용해보시려면 용인 와이페이는 월 50만원, 1년에 총 600만원까지 구매가 가능한데요 할인율은 상시 6%에서 한시적으로 10% 까지 사용이 가능해요. 1년에 총 충전이 가능한 600만원을 매월 충전을 하신다면 60만원은 세이브가 되는데요. 왠만한 신용카드보다 훨씬 좋은 혜택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거기다가 현금영수증 혜택까지 이어지니까 돈만 있다면 충전을 안할 이유가 없겠어요. 하지만 매월 50만원씩 충전하기에는 다른곳에서 사용하는것들도 있다보니 어느정도 고소득층이 아닌이상은 힘들것 같아요.  

 

용인 지역화폐 사용처 가맹점 찾기

용인 지역화폐 사용처 가맹점을 찾으려면 위에 링크를 참고하시면 되구요. 또 다른 방법으로는 gmoney.or.kr로 접속해서 알아보셔도 되요. 가맹점찾기 메뉴에서 검색이 가능하고, 시군, 읍,면,동 단위 동네별 검색이 가능해요. 용인시에는 기흥구, 수지구, 처인구가 나눠져 있지만, 용인시에서 사용이 가능한 카드이기 때문에, 인접해있는 수원이나, 화성, 판교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해요. 만약에 인접한 수원이나 화성 판교에서도 지역화폐를 사용하고 싶다면, 추가로 경기 지역화폐 카드를 발급 받으면 되는데요. 추가 발급비용은 2000원이에요. 아무래도 소득공제 30%로 체크카드와 동일한데 용인 지역화폐 재난지원금으로 코로나19로 인해서 한시적으로 60%까지 해주니까 지금 자주 사용을 하시는게 좋겠죠!? 더 궁금하신 사항은 경기 지역화폐앱을 통해서 알아보거나 제가 나중에 또 포스팅을 해보도록 할께요!

 

롯데카드 재난지원금 확인 조회 사용처

롯데카드 재난지원금 확인 조회 사용처 오늘 알아볼 내용은 롯데카드 재난지원금 확인 하는 방법이에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재난지원금을 신청하신 분들이라면 롯데카드를 사용하면 재난�

max45jung.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구독, SNS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