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전자기기

스마트폰 정각알림 소리 설정하기

by 아크k 2020. 5. 19.

스마트폰 정각알림 소리 설정하기

안녕하세요. 핸드폰도 많이 발전해서 요즘에는 대부분 스마트폰을 사용할 것 같아요. 특히 젊은 분들이라면 2g폰을 쓰시는 분든 거의 없을것 같은데요. 예전에 피처폰을 사용해봤던 분들이라면 정각 알림 소리를 아실 것 같아요. 매 시간 정각이 되면 "두시" 하고 말해주는 기능이 있었는데요. 어느 순간부터 이 기능이 안보이더라구요. 그래서 확인해보니 스마트폰에는 이 기능이 빠져있는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정각알림 소리 설정 하려면 

그럼 어떻게 하면 소리가 나게 할 수 있는지 궁금 하실텐데요. 간단합니다. 스마트폰은 구글 앱스토어에 이미 개발해놓은 어플들이 많기 때문에 이중에 하나만 다운 받아서 사용해보시면 됩니다. 

 

 

구글 앱스토어에서 정각알림 이라고 검색하면 다양한 어플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이중에서 마음에 드는걸 다운 받으셔서 사용하면 폰을 보지 않아도 매시각 마다 알림이 울리거나 진동이 울릴수도 있고 그 외 다른 기능들도 많이 있습니다. 폰을 보지 않아도 다양한 소리와 알람으로 알려줘요. 공부를 하시는 분들은 시간을 재면서 하셔야 할때도 쉽게 이용해볼 수 있겠네요. 또 장시간 운전을 하시는 분들은 매시각 알려주는 기능을 이용해도 시간을 알 수 있을것 같구요. 

 

 

 

 

 

오늘은 이렇게 스마트폰 정각알림 소리 설정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크게 어려운게 없었습니다. 역시나 똑똑한 스마트폰은 앱스토어에 없는게 없네요. 배터리가 절반 남았을때 알려주는 기능을 하셔도 될 것 같고, 퇴근 5분전부터 카운터를 하는 센스가 있다면 다들 칼퇴를 유도할 수 있을것 같아요! 여러기능으로 활용해서 사용해보시길 바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구독, SNS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