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전자기기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무료 간단하고 쉽게 사용하는 미리캔버스

by 아크k 2020. 5. 20.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무료로 사용하는 미리캔버스

안녕하세요. 요즘 길을 걸어가다보면 카메라를 들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이 보이는데요. 대부분 유튜브를 하시거나 브이로그를 촬영하면서 다니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난것 같아요. 식사를 하실때에도 앞쪽에 카메라를 세워놓고 드시는 분들도 늘어나시고, 혼자와서 카메라를 보면서 이야기하면서 드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하지만 영상을 찍는다고 전부가 아니잖아요. 일단 사람들이 영상을 볼 수 있게 먼저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썸네일! 썸네일만 잘 만들어도 클릭율이 올라갈텐데요. 오늘은 어떻게 간단하고 쉽고 빠르게 만들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께요.

3분만에 쉽고 간단하게 유튜브 썸네일 제작

유튜브 썸네일 제작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인터넷에서 썸네일 만드는 방법을 찾아보면 포토샵을 이용해서 퀄리티 높게 제작할 수 있겠지만, 툴을 잘 사용하지 못한다거나, 그정도의 구독자가 없다면 포토샵을 하면서 많은 시간을 뺏길순 없겠죠. 물론 포토샵도 한번 손에 익으면 금방 만들어 지지만 개인적으로 미리캔버스가 간단하면서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비슷한 툴로는 망고보드도 있는데요. 완전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는건 미리캔버스이고, 망고보드는 이미지가 다양하게 있지만 유료로 사용을 하셔야 전부다 맛을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결정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미리캔버스 이용하여 썸네일 만들어 보자

브이로그를 하시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간단하게 또 이미지를 만들어 봤습니다. 파란 하늘을 연상시키는 이미지에 흰색 글씨, 딱 브이로그 스타일 아닌가요. 그럼 어떻게 만드는지 간략하게 설명해 볼께요. 먼저 사이트에 접속하여서 회원 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해야지 작업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도 간단하니까 설명은 패스할께요. 사이트에 접속해보시면 이메일로 회원가입 하실 수 있어요.

 

 

 

유튜브 / 팟빵

회원가입을 마치셨다면 템플릿을 눌러서 하나씩 마음에 드는걸 고르시면 되는데요. 유튜브 썸네일 말고도, 상세페이지나 카드뉴스 웹 포스터, 인스타그램용 등 다양하게 활용하실 수 있어요. 저는 여기서 저의 템플릿을 만들어서 블로그 대표사진을 만드는데요. 어렵지 않게 만들어서 사람들이 저의 블로그로 들어오도록 이미지를 만들어요. 유튜브 팟빵을 눌러보시면 다양한 이미지들을 선택하시고 자신이 원하는 폰트나, 글자를 바꿔주시면 되구요. 오늘 찍은 영상의 사진을 캡춰해서 배경으로 넣어주시면 자신만의 브이로그 썸네일이 될 수 있겠죠. 그리고 한번 만들어 놓으면 계속해서 사용이 가능 하기 때문에 컨셉을 처음에 잡아놓으면 다음번 부터 만드는데 많은 시간이 들지 않아요. 

 

 

 

이것 말고도 배너도 만들 수 있구요. 인쇄용으로 출력하실 수도 있어요. 만약에 생일이나, 기념일에 미니 배너를 제작하고 싶으시면 미리캔버스를 이용해서 배너 도안을 만드시고 현수막 제작업체에 의뢰하여 인쇄를 하는 방법도 있겠죠. 활용하는 방법은 다양하니까 자신에게 맞춰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미리캔버스내에 비즈하우스를 이용하면 바로 현수막 제작도 가능하고 로고 디자인 의뢰도 가능해요. 명함이나 입간판, 리플렛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니 이벤트가 있을때 사용해도 괜찮을 듯 합니다. 그리고 구글 애즈를 이용해서 광고를 하시는 분들은 배너 이미지를 만들어서 구글에 제출하여 CPA를 하시는 방법도 있을것 같네요. 오늘은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알아보면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봤는데요. 쉽고 간편하게 무료로 만드는 방법을 이용해보시길 바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구독, SNS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