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서울시 소상공인 생존자금 신청 지원금

by 아크kk 2020. 5. 24.

서울시 소상공인 생존자금 신청 지원금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상공인 분들에게 그나마 희망적인 소식을 전달해 드릴 수 있을것 같네요. 물론 업종 별로 지원이 안되는 분들도 있지만, 서울시에서 소상공인 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으신 분들중, 매출액이 크지 않는 분들이라면 조금이나마 가계 생활에 보탬이 될 것 같습니다. 영세 자영업자 그리고 소상공인 들에게는 임대료, 인건비등 고정비용이 늘 지출이 될텐데요. 월 70만원씩 2개월간 현금 지원 한다고 해요. 신청기간은 5월 25일 월요일 부터 6월 30일 화요일 까지 인데요. 자세한 내용을 시작할께요.

 

서울시 소상공인 생존자금 신청 지원금 대상

 

먼저 누구에게 지원을 해주는지 알아봐야 할텐데요. 먼저 사업자등록증상 사업장 소재지가 서울시 여야만 해요. 대표자 주소지 관계없이 사업장 소재지 기준 지원입니다. 대표자 거주지는 상관이 없습니다. 그리고 2019년도 연매출 2억원 미만 이여야 하고, 20년 2월 29일 기준으로 6개월 이상 운영 기간을 보유해야해요. 19년 9월 1일 이전 창업자여야 하는거죠. 그리고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및 서울형 재난긴급생활비 와 중복으로 받을 수 있어요. 서울시 4대 소규모 제조업 긴급자금과는 중복수혜 불가 해요.

 

저영업자 생존자금 과 4대 소규모 제조업 긴급자금은 중복지원 불가합니다. 이번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은 신청 사업장 규모의 종사자수 5인 미만에 제조업, 광업, 건설업, 운수업인 경우에는 10인 이하여야 해요. 4대 소규모 제조업 근급자금은 서울소재 4대 제조업인 의류봉제, 수제화, 인쇄, 기계금속 중 소기업 이나 소상공인 이여야 하구요. 4대 소규모 제조업 긴급자금은 사업장 규모별 최대 3000만원 까지 가능한데요. 3개월 고용 유지 조근, 50인 미만 사업장이여야 합니다. 4대 소규모 제조업 긴급자금은 다음에 다시 다루도록 할께요.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지원 제외 업체들이 있습니다. 골동품, 귀금속 중개업, 모피제품 도매업, 일반 유흥주점, 무도 유흥주점, 골프장 운영업, 무도장, 사행시설, 증기탕 및 안마시술소, 부동산업, 담배 중개업, 금융업, 보험 및 연금, 금융 및 보험 관련 서비스업, 손해사정, 보험대리, 중개업, 신용조시 및 추심대행 등 이 불가능 하니 참고하시고 신청하시길 바래요. 가능업종은 호프집, 노래방, 개인택시등 가능합니다. 자세한건 다산 120에 문의하시거나 아래쪽에 담당지역번호 참고하시길 바래요.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방법

 

 

먼저 온라인 신청부터 접수를 받는데요. 5월 25일 월요일 부터 6월 30일 까지 가능합니다. 혼잡을 피하기 위해서 5부제를 시행하고 있어요. 5부제는 마스크 5부제와 동일하게 출생년도 끝자리로 확인하시면 되요. EX) 72년생은 화요일에 신청 하시면 됩니다.

토,일
1,6 2,7 3,8 4,9 5,10 모두

온라인 신청은 별도의 제출 서류 없이 간단한 본인인증과 사업자등록번호 기재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신청 방법은 6월 15일부터 30일 까지 가능한데요. 필요한 서류를 구비하여 사업장이 소재한 자치구내 우리은행 또는 자치구별 지정 장소에 방문하여 가능합니다. 방문접수는 10부제로 주말을 제외하고 평일에만 가능한데요. 6월 29일, 30일은 누구나 가능합니다. 방문접수는 혼잡할 것 같으니 온라인 신청으로 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프라인 신청은 단 하루 가능하고 그날을 놓치면 29일, 30일을 노리셔야 합니다.

6월 15일 (월) 6월 16일 (화) 6월 17일 (수) 6월 18일 (목) 6월 19일 (금)
0 1 2 3 4
6월 22일 (월) 6월 23일 (화) 6월 24일 (수) 6월 25일 (목) 6월 26일 (금)
5 6 7 8 9
6월 29일 (월) 6월 30일 (화)      
모두가능 모두가능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제출서류

 -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서

 - 사업자등록증 사본

 - 사업자통장 사본

 - 대리인 신청 시 위임장

매출확인은 국세청 및 건간보험공단에서 연계하여 확인할 예정이여서 입증자료를 제출 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smallbusiness.seoul.go.kr

 

종로, 중구, 용산, 성동, 광진, 동대문, 중랑, 성북, 강북, 도봉, 노원, 은평, 서대문, 마포, 양천, 강서, 구로, 금천, 영등포, 동작, 관악, 서초, 강남, 송파, 강동 자치구별 방문 접수처 및 문의처가 있으니 궁금하신 사항들은 전화 문의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오늘은 서울시 소상공인 생존자금 알아보았는데요. 해당 사항이 되시는 분들은 빠짐없이 신청하셔서 생계에 보탬이 되시길 바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구독, SNS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