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국세청 홈택스 (손택스) 국세환급금 조회 방법

by 아크k 2020. 5. 25.

국세청 홈택스 (손택스) 국세환급금 조회 방법

안녕하세요. 국세청 홈택스에서 국세환급금을 납세자에게 돌려줘야할 금액이 약 1400억원 이라고 합니다. 반환될 세금이기 때문에 내 환급금 찾아보시는게 좋겠네요. 찾는 방법도 어렵지 않고 간단하기 때문에 국세청 홈택스 또는 손택스 국세환급금 조회 방법 알아보도록 할께요.

[지식/정보] - 서울시 소상공인 생존자금 신청 지원금

국세청 홈택스 국세환급금 확인

잠자고있는 국세환급금 찾아주기 운동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자신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또는 사업자 등록번호 와 상호만 입력 후 검색하면 바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국세환급급 찾는방법 알아볼께요.

 

 

국세청 홈페이지 홈택스에 들어가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조회 발급 버튼을 눌러주세요. 

거기서 기타 조회 발급 란을 보시면 국세환급금 찾기 있어요. 눌러주시면 해당경로로 이동할 수 있어요. 

1. 국세청 홈텍스 접속

2. 조회 발급

3. 국세환급금 찾기

4. 정보입력

국세환급금찾기 위해서 국세청에서 납세자 여러분이 찾아가지 않고 있는 잠자는 국세환급금 찾아주는 운동을 하고 있다고 해요. 위의 화면처럼 주민등록번호 또는 사업자 등록번호 입력하시고 성명 또는 상호를 입력 하시고 조회해 보시기 바랍니다. 앱으로는 손택스로 같은 방식으로 확인해보시면 되요. 오늘은 국세청 홈택스 (손택스) 국세환급금 조회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https://www.hometax.go.kr/websquare/websquare.html?w2xPath=/ui/pp/index.xml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구독, SNS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