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토스 계좌연결 추가 방법

by 아크k 2020. 6. 24.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스 계좌 연결 하는 방법을 알아볼께요. 비대면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서 그런지 은행을 방문하는 횟수도 줄어들고 대부분 스마트 뱅킹으로 송금이나 입금, 잔액 확인 조회를 하시는것 같아요.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많은 걸 할 수 있는데요. 오픈뱅킹으로 한눈에 계좌를 확인 할 수도 있구요. 은행 방문없이 무서류로 마이너스 통장이나 신용 대출도 가능하다보니 점점 편리한 세상이 되고 있는것 같아요. 그 중에서도 카카오뱅크도 있지만, 토스도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시더라구요. 토스에 계좌만 연결해놓으면 자동이체도 가능하고 잔액조회, 입금, 출금, 모임통장, 1/n 등 가능한 장점들이 많아요.

[지식/정보] - 전세보증금 전세보증보험 HUG 가입하기

[지식/경제] - 외환은행 환율조회

토스 계좌 연결 하기 

지금부터 하나씩 따라오시면서 해보시면 되요. 토스 계좌 연결하는 방법 어렵지 않거든요. 사진으로 상세하게 설명할께요. 

먼저 본인의 스마트폰에 토스 어플을 설치하시고 실행 시켜 주세요. 

어플을 실행 시키면 연결 되어 있는 계좌나 카드가 나오실 꺼에요. 투자나 대출 등 다양한 상품이 있지만 이런건 나중에 알아보고 오늘은 계좌 추가 하는것만 알려드릴께요. 먼저 앱 실행 후 우측 하단에 전체를 누르세요. 그럼 계좌 조회가 보이실 텐데요. 눌러주세요. 

 

 

그럼 잔액을 확인할 은행을 선택해 달라고 나오는데요. 연결 할 은행 혹은 증권 회사를 눌러주시면 되요. 신한, kb국민, sc제일 등 다양하게 있으니 본인이 사용하는 은행이나 증권사를 선택하시면 되요. 저는 일단 하나 은행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누르고 나서 계좌번호로 인증을 하였는데요. 계좌번호와 비밀번호를 누르시면 토스에서 해당 은행 계좌를 찾고 연결할것인지 물어봐요. 연결하기 누르시면 되는데요. 연결이 완료 되고 다시 홈을 눌러서 가보시면 계좌에 하나은행이 추가된걸 확인하실 수 있어요. 거기에 잔액과 계좌번호가 표시가 되구요. 토스에 계좌를 등록 또는 추가를 해놓으면 잔액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요. 송금 또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핀테크가 이렇게 발전한걸 느낄 수 있어요. 비바리퍼블리카라는 회사가 만든건데 토스가 성공적인 사업이 되면서 기업의 가치도 엄청나게 커졌거든요. 

오늘은 토스 계좌 연결하는 방법을 살펴봤는데요. 다음에는 계좌 삭제 하는 방법 알아보도록 할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