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외환은행 환율조회

by 아크k 2020. 5. 17.

외환은행 환율조회

안녕하세요. 오늘은 외환은행 환율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보통 환율을 알아볼때는 미국 달러(USD) 일본엔화(JPY) 등을 확인할때 하는데요. 보통은 여행이나 송금을 목적으로 환전을 하는 분들이 많아요. 그리고 경제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환율을 통해서 우리나라 주식을 파악을 하기도 해요. 보통 주식이 오르면 환율은 떨어지고, 주식이 하락하면 환율은 상승하게 되죠. 그 이유는 주가(KOSPI)가 상승했다는건 우리나라 경제가 성장했다는것으로 판단할 수 있어서 환율의 격차가 좁혀지기 때문이에요. 

[지식/경제] - 주가 지수 선물 거래 방법

[지식/경제] - ETF 투자 방법 및 수수료 그리고 장점 단점 알기쉽게 요약

 

외환은행 환율조회 방법 

외환은행 환율조회 방법 간단합니다. 먼저 외환은행 사이트를 방문을 하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조회, 이체, 공과금, 추천상품, 예금, 대출 펀드, 신탁/ISA, 외환 등 메뉴들이 보여요. 거기서 외환 메뉴에서 환율/외화예금 금리를 눌러보시면 확인이 가능한데요. 

환율/외화예금 금리 목록에서 현재환율, 평균환율, 환율변동등 메뉴들을 확인할 수 있고, 통화도 선택할 수 있어요. 대표적인 통화로는 미국 USD, 일본 JPY, 유로 EUR, 중국 CNY, 홍콩 HKD, 호주 AUD, 싱가포르 SGD, 영궁 GBP, 캐나다 CAD, 러시아 RUB등을 확인할 수 있어요. 아무래도 세계적인 공용화폐로 인정받고 있는 미국 USD가 기준으로 미화 환산률이 별도로 보이는데요. 미국 달러 기준으로 비율이 얼마나 되는지 알 수 있는 지표에요. 미국달러의 0.93배는 일본 엔화가 되겠구요. 미국 달러의 1.21배는 영국 GBP가 되겠네요. 

 

 

 

 

 

 

환율 추세 지표

다음은 추세지표 인데요. 주식의 차트처럼 환율의 변동을 확인 할 수 있어요. 자신이 원하는 기간부터 이동평균선까지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는데요. 달러로 재테크를 하시는 분들에게도 유용하게 쓰이겠네요.

통화는 미국통화 말고도 다른 나라 통화를 선택하실 수도 있어요. 그리고 가격지표도 이동평균선을 자신이 분석하고 싶은데요 5일, 20일, 60일, 120일등 자신에게 맞춰서 설정해서 볼 수 있구요. 가격지표는 이동평균선 BOLLINGER BANDS, ENVELOPE로 선택해서 확인 할 수 있어요. 오늘은 외환은행 환율조회 알아보았는데요. 다른 나라 통화의 시세를 분석하거나 투자를 하고 싶을때 보시거나, 여행이나 출장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각국의 시세를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 되겠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구독, SNS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