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삼성전자 QLED 관련주

by 아크k 2020. 5. 21.

오늘은 삼성전자 QLED 관련주를 한번 알아볼께요. 일단 QLED가 무엇인지 부터 확인해볼께요. Quantum dot + LED 로 QLED라고 부릅니다. LED는 Light Emittng Diodes 의 약자이구요. 우리가 보는 디스플레이나 화면 액정같은 종류중 하나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대부분 LCD, LED, OLED, AMOLED 등 기술이 발전했죠. 특히 삼성 전자 에서는 QLED를 밀고 있는 사업중 하나죠.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는 색의 수명이 다릑 때문에 오랜 시간 노출되면 색이 변하는 번인 현상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QLED는 무기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수명이 길고 색 재현율이 높다고 해요. 그리고 LCD는 백라이트가 필수적으로 필요해서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크지만, QLED는 자체발광이기 때문에 디스플레이를 점점 얇게 만들 수 있는거죠. 그럼 우리가 왜 QLED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지 궁금할텐데요. 삼성전자TV는 세계적으로 많은 판매량을 올리고 있습니다. 거기에다가 본격적으로 LCD대신, QLED 생산에 주력한다고 하기 때문인데요. 그렇다면 어떤 종목들이 관련주 엮여있는지 알아볼께요.

[지식/경제] -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종목 정리

[지식/경제] -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정리

[지식/경제] - 나파모스타트 메실레이트 관련주 대장주

QLED 관련주 대장주 삼성전자

일단 삼성전자 있겠죠. QLED 적용하여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는 삼성 전자 는 이외의 사업들도 많이 하고 있는데요. 현재 주가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는 47500원에서 50000원 정도 사이에서 박스권을 형성하고 있는듯한 모습인데요. 여기를 돌파하게 된다면 가격 상승을 볼 수 있겠네요. 하지만 삼성전자는 코스피 종합지수와 비슷하게 움직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보는게 좋겠네요. 

탑엔지니어링

그 다음 알아볼 종목은 탑 엔지니어링입니다. 반도체, LCD, LED, 및 OLED 및 카메라모듈 공정장비를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고, 국내에서는 공정 장비 제조 공장 R&D센터가 있고, 중국 및 대만에 사무소를 운영중이에요. 또한 계열회사를 통해 부품과 신소재 관련 제품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LCD 장비인 디스펜서는 약 60%의 높은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관계사 큐디솔루션이 퀀텀닷 소재 및 부품 기술개발 추진사업을 하고있습니다.

거래량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고 가격도 급상승 이전의 평균가격과 비슷한 수준으로 올라온걸 볼 수 있습니다. 이 종목도 QLED 관련주 장기적으로 봤을때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미래나노텍

미래나노텍을 주목해야 하는데요. 퀀텀닷 디스플레이 제조 및 삼성에 광학필름 납품을 하고 있습니다. 차세대 반도체 재료를 연구개발, 테스트, 생산, 납품 등 제품을 전문적인 기술력으로 사업을 다각화 하고 있습니다. 

 

 

 

급등을 하고 난 이후 하락을 지속적으로 이어왔는데요. 그러다가 주가반등과 함께 꾸준히 상승을 이어가고 있는 종목이네요. 주식도 가벼워서 삼성 전자 QLED 관련주 기사 나오면 바로 상한가 올라갈 종목으로 보입니다. 

덕산네오룩스

덕산네오룩스는 전자제품 제조업 회사인데요. 2014년도에 설립하였는데 2015년에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덕산하이메탈(주)의 AMOLED 유기물 재료 및 반도체 공정용 화학제품을 제조/판매하는 화학소재사업부문을 덕산네오룩스(주)로 분할상장 하여 재상상 하였습니다. 그리고 삼성 전자 QLED 관련주 기사가 나올대마다 함께 엮이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차트를 보시면 우상향 그래프가 가파르진 않아도 성큼성큼 올라가고 있는걸 볼 수 있어요. 20일선도 이탈하지 않고 우상향 하고 있는데요. 거기에다가 조만간 전고점까지 도달할 것 같습니다. 만약 전고점까지 도달을 하여 돌파가 이뤄지면 신고가 영역으로 괜찮을 것 같은 종목이네요. 

오늘은 삼성 전자 QLED 관련주 살펴봤는데요. 삼성전자는 QLED 사업만 하는게 아니라는걸 명심하셔야 할 부분입니다. 만약 QLED 관련주 대장주를 뽑자면 미래나노텍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 뒤로는 덕산네오룩스도 좋아보입니다. 그럼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현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알아서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구독, SNS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