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키움증권 영웅문 스탑로스 자동매도 직장인 MTS 매매법

by 아크k 2020. 6. 16.

키움증권 영웅문 스탑로스 자동매도 직장인 MTS 매매 

안녕하세요. 오늘은 직장인들이 주식시장에서 조금 더 승리할 수 있는 전투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보통 자동 매매라고 부르기도 하고 정확한 명칭은 스탑로스가 있고 트레일링 스탑이 있어요. 그중에서 오늘은 스탑로스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주식을 처음 시작하거나 매번 손실만 보는 우리 주린이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희망이 되길 바랍니다. 직장인은 계속해서 차트를 들여다 보거나 할 수 없기 때문에 자신이 목표한 가격이 오거나 손절 가격이 오면 바로 매도를 해야 하는데 항상 차트를 보면 이미 지나가있죠.

 

아 저때 팔았어야 했는데, 지금 떨어지고 있네.... 이런식으로 말이에요. 아니면 하락하고 있으면, 아 손절했어야 했는데 이미 늦었네.... 어쩔수 없다 장투 가자! 라고 자기위안을 삼는 주린이 여러분들이 많을 꺼라 생각이 들어요. 저도 마찬가지로 그랬고, 저도 마찬가지로 주린이에요.

 

그럼 어떻게 자동 매도 설정할 수 있는지 그리고 그 기능이 정말 좋은지 한번 알아봅시다! 참고로 지금은 키움증권 영웅문으로 설명을 하지만 다른 증권사도 가능합니다.

 

삼성 증권, KB 증권,NH 나무, 미래에셋 등 조금씩 이름만 다를 뿐 기능은 아마 다 있을것 같아요. 시세포착이라고 부르는곳도 있고 하니 자신의 증권사의 메뉴를 잘 찾아보세요. 

[지식/경제] - ETF 투자 방법 및 수수료 그리고 장점 단점 알기쉽게 요약

[지식/경제] - 주가 지수 선물 거래 방법

[지식/경제] - 삼성전자 QLED 관련주

키움증권 스탑로스 설정 하기

먼저 키움 증권 MTS 영웅문 어플을 접속 합니다. 접속을 하게 되면 왼쪽에 주식 메뉴에서 주문쪽에 보시면 자동감시 주문 이라고 있을꺼에요. 그걸 누르세요.  그러면 자동매도감시, 자동매수감시, 잔고편입감시, 자동주문내역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잔고편입감시를 누르시고 잔고편입 조건추가를 누르시면 절반이상 따라오신거에요. 코스닥이던 코스피 이던 국내 증시 상황을 빠르게 대응 하기 위해서 하는 방법이기도 하고, 뇌동매매를 막아주는 기능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

 

제 생각에 국내 증시 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뇌동 매매를 최소화 하고 기계적 매매를 해야 한다고 생각 하는데요. 스스로 컨트롤이 안되면 수익을 보기 위해서는 기계의 힘을 빌려보도록 합시다!

사진들을 보시면 일단 손실제한만 표시를 해놨는데요. 이익실현이나 이익보존도 가능합니다. 왼쪽에 체크메뉴만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다음에는 이익실현과 이익 보존에 대해서도 한번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일단 손실제한만 먼저 말씀드려도 똑같이 하면 되는거니까 따라해보세요.

 

 

손실제한은 자신이 매수한 가격보다 하락을 할때 손절 주문을 넣는거에요. 예를들어 5% 하락시 시장가로 가진 수량의 100% 주문을 넣어라 라고 해놓은 상태인데요.

 

저렇게 감시 주문을 넣게 되면, 삼성 전자 주식을 50000원에 10주를 샀다고 가정하면 4삼성 전자 주가가 45000원이 되면 자동으로 시장가로 매도 거래를 내놓게 되는거죠. 시장가 말고 보통가나 지정가로 하실수도 있어요. 이해하기 편하게 하기 위해서 시장가로 설정해놓았습니다. 

스탑로스라고 써있는 부분을 누르시면 트레일링 스탑으로 바뀌는건데요. 트레일링 스탑과 스탑로스의 차이를 설명을 드려볼께요. 스탑로스는 원하는 가격이 오면 바로 손절을 하거나 이익 매도를 내놓게 되지만, 트레일링 스탑은 삼성 전자 주식을 50000원에 10주를 매수했다고 가정해볼께요.

 

 

목표가 시세가 10% 상승하면 트레일링 감시를 시작하고 트레일링 감시 중 3% 하락하면 매도를 내놓으라는 이야기 인데요. 간단하게 말하자면 55000원이 되면 이때부터 감시가 들어가는거에요. 그런데 여기서 3%가 한번에 빠지면 매도 주문이 들어가는건데요.

 

55000원이 삼성 전자 최고점이라 가정하고 찍고 내려온게 3%가 되면 매도가 되고 그렇지 않으면 매도가 되지 않아요. 그러니 53500원 정도 이하가 되면 매도 주문이 되고, 54000원까지 밀렸다가 다시 반등하여 57000원이 되면 매도되지 않고 계속 수량을 보유하게 되는거죠. 이해가 되실까요? 그림으로 다시한번 설명해볼께요. 

두가지의 예시를 들었는데요. 위의 그림을 보시면 이해가 되실지 모르겠네요. 트레일링 스탑이 발동하게 설정해놓은 지점부터 시작입니다, 만약 10%로 설정해놓았는데 10%가 도달하지 않고 3%이상이 빠져도 아무런 매수나 매도가 되지 않는거죠.

 

10% 진입을 하고나서부터 그다음 스탑지점이 결정이 되는거에요. 잘 이해가 안되시면 댓글 남겨주시길 바래요. 다음에 다시 한번 포스팅 해보도록 할께요. 

 

조금은 설명이 매끄럽지 않았을 수 있을것 같은데요. 아무튼, 키움증권 영웅문 스탑로스 그리고 트레일링 스탑을 함께 알아봤어요. % 말고도 원이나 틱으로도 가능하고, 매도수량도 직접 다 설정 하실 수 있어요. 알기 쉽게 퍼센트로만 다 설정해놓았는데요.

 

직접 갯수를 설정하실 수도 있구요. 스탑로스나 트레일링 스탑을 사용하게 되면 계속 MTS를 들여다보지 않더라도 알아서 수익을 실현시켜주고, 손실이 심하다 싶으면 손절을 해주기때문에, 직장인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동학 개미운동이 전투에서는 승리한것 같은데 전쟁에서도 승리할지는 의문입니다.

 

국내 증시 에서는 수익을 줄 때 자신의 그릇만큼 드시고 나오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든요. 누가 큰 그릇을 가지고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모두 성투하시길 바래요!

 

미국증시 실시간 보는 방법 선물 거래 까지 뉴욕증시 확인 가능

안녕하세요. 주린이 여러분들. 주식을 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경제지표까지 확인을 하셔야 수익을 올리는데 도움이 되요. 먼저 주식이라고 하는것은 투자를 하고 수익을 얻기 위해서 하는건데요

max45jung.tistory.com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