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종목 정리

by 아크k 2020. 5. 20.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종목 정리 

전기차, 하이브리드 그리고 수소차까지 점점 연료들은 친환경으로 대체되고 있어요. 내연기관이 점점 사라지고 있는 추세인데요. 그 중에서 자동차 연료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께요. 금일 정부에서는 부산과 대전광역시 등 지자체 5곳에 수소추출시설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하였고, 수소산업진흥 수소유통 수소안전 전담 기관을 선정하려고 한다고 합니다.

 

거기에다가 수소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연구개발, 전문기업 전담기간 등 확보할 것이고, 수소차와 수소버스 보급을 확충하여 현재 도로에 매연을 내뿜는 택배차량이나 화물차량들도 수소자동차로 변경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환경부 국토부는 현대차와 CJ대한통운, 현대글로비스, 쿠팡등 금일 충북 옥천 CJ대한통운 옥천허브터미널에서 수소화물차 보급 시범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는데요. 일단 2021년부터 2022년까지 2년간 10톤급 대형 수소화물차 5대로 시범 운영할 계획인듯 합니다.  

[지식/경제] - SK바이오팜 공모주 청약방법 및 일정

[지식/경제] - 주식사는법 단타 할지 가치투자 할지 선택은 본인 몫

[지식/경제] - 주가 지수 선물 거래 방법

수소차 원리를 살펴보자

수소는 H2로 핵융합 필수 원소이고, 반응성이 좋아서 여러 유기물 형태로 존재하는 원소 입니다. 양성자가 하나, 전자 하나로 이루어져 있어서 우주에서 가장 많이 존재하면서 작고 가벼운 원소 입니다. 그래서 주기율포에서 원자 번호도 1번인가 봅니다.

 

 

수소차는 수소전기차로 수소와 산소를 반응시킬 때 생기는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전환하여 엔진을 구동하게 만드는 원리 입니다. 결국에는 전기 에너지를 배터리에 충전해서 이용하느냐, 수소로 저장했다가 연료 전지로 사용하냐의 차이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수소 전기차라고도 불리는거죠. 그렇다면 여기서 수소차 관련주들은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랑 함께 엮일 수 있겠네요.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정리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알아볼께요. 시대가 변하고 있어서 자동차도 이제 기계라고 하기보다는 전자기기로 볼 수 있습니다. 기계화에서 ��

max45jung.tistory.com

수소차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현대모비스

수소차 대장주로는 아무래도 현대 모비스가 현대자동차 그룹의 자동차 부품을 제조하고 판매를 하다보니 대장주로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시총이 무겁다보니 세력이 올리기에는 역부족일텐데요. 그렇다 보니 단기투자종목이라기 보다는 중장기적으로 접근해야 맞을것 같아요.

이엠코리아

이엠코리아는 발전설비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수소플랜트, 수소스테이션, 신재생에너지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서 수소제조장치 기술도 보유하고 있고 자회사인 이엠솔루션은 수소충전소 시공에 많은 참여를 하고 있기에 수소 설비투자 관련하여 좋은 종목일 것 같습니다.

 

성창오토텍

자동차 관련주로 잘 엮이는 종목인데요. 자동차부품 제조회사로 에어컨필터, 인버터, 공조부품 및 전자전장품을 주로 생산하고 판매하고 있어서 현대 기아차에 많은 부품을 납품하고 있어서 현대차소식에 함께 움직이는것 같습니다.

풍국주정

풍국주정은 소주원료용 주정 제조 업체인데요. 주정 외 산업용 수소가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수소 충전소를 운영하는 기업으로 수소관련 테마에 잘 엮이는것 같습니다.

미코

마지막으로 미코 입니다. 미초의 차트는 지금껏 보던 차트들과는 다릅니다. 코로나의 영향으로 대부분 차트가 비슷한 모양으로 생겼는데 미코는 하락을 하다가 급반등을 했는데요.

 

 

자세한 이유는 찾아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현재는 조저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반도체 디스플레이용 장비의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이고 수소차의 수소를 생산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정리

요즘들어서 정부의 정책들이 힘이 많이 실리고 있습니다. 거기에 따라서 테마들도 강하게 움직이는 경향이 있는데요. 최근에도 공인인증서 폐지 관련주로 들썩이기도 했고, 통신비 법안도 통과되고 굵직한 일들이 법안을 통과하고 있는데요.

 

뉴스를 잘 봐야지 어떻게 세상이 돌아가고 있는지 지표도 될것 같아요. 대장주로는 모비스가 맞겠지만, 힘차게 끌어올릴 수 있는 종목은 미코, 그리고 풍국주정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혈장치료제 관련주 녹십자 레몬 시노팩스 에스맥 대장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혈장치료제 관련주 알아보도록 할께요. 오랜만에 좋은 소식을 전달할 수 있는것 같아서 기분이 좋은데요. 혈장치료제가 임상시험에 들어간다고 해요. 올해 안에 치료제가 ��

max45jung.tistory.com

 

에이프로 상장가격 공모주 청약 경쟁률 증권사 상장일

요즘은 공모주 청약에 대해서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아진것 같습니다. 확실한 투자처였던 부동산을 자꾸만 규제하다보니 주식으로 돈이 몰리는 느낌도 없지 않아 있는데요. 그렇다고 주식이라��

max45jung.tistory.com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현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알아서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구독, SNS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