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정리

by 아크k 2020. 5. 13.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알아볼께요. 시대가 변하고 있어서 자동차도 이제 기계라고 하기보다는 전자기기로 볼 수 있습니다. 기계화에서 전자화로 바뀌고 있는 시대에 살고 있는데요. 전기차가 움직이려면 가솔린처럼 연료가 필요한데 이부분을 배터리에 전기를 저장해놓고 사용하는 방식으로 움직일 수 있는 방법이죠. 새로운 에너지 형태이고, 이미 개발도 많이 된 상태라 전기차도 도로에서 많이 볼 수 있어요. 대표적인 전기차로는 테슬라가 있겠고, 국내에는 현대 기아차도 전기차로 아이오닉, 니로, 코나, k5, k7등이 있어요. 먼저 전기차의 종류는 알아봤고 그럼 어떻게 구성 되어있는지 간단하게 알아볼께요.

[지식/경제] - 삼성전자 QLED 관련주

[지식/경제] -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종목 정리

[지식/경제] - 나파모스타트 메실레이트 관련주 대장주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종목 정리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종목 정리 전기차, 하이브리드 그리고 수소차까지 점점 연료들은 친환경으로 대체되고 있어요. 내연기관이 점점 사라지고 있는 추세인데요. 그 중에서 자동차 연료에 대��

max45jung.tistory.com

전기차 배터리 사용되는 2차전지 

2차전지라고 불리는 배터리는 한번 사용하고 버려지는게 아니에요. 재충전이 가능한 배터리를 말하는데요. 충전과 방전을 반복하는 배터리에요. 그래서 2차전지는 현재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PC, 청소기 등 우리의 일상생활에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어요. 이제는 자동차까지 접목시켜서 하이브리드나 전기차에도 들어가게 되는거죠. 2차 전지에는 납 축전지, 니켈 카드뮴, 리튬 이온등이 있는데요. 전기 자동차에는 리튬 이온 배터리가 주로 사용되는 걸로 알고 있어요. 리튬이온 배터리는 양극 음극 전해질 분리막 4가지로 구성이 되요. 차량이 충전을 할때는 리튬이온이 음극으로 이동하고, 방전할때는 다시 양극으로 돌아가면서 전기가 발생되요.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종목

우리나라의 대표적 자동차 기업인 현대차는 LG화학의 배터리를 사용하다가,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도 사용하였어요. 그리고 또 차후 방향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수석 부회장이 삼성SDI 공장에서 차세대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개발을 논의했다는 이야기가 화재인데요. 그래서 금일 삼성 SDI의 주가는 8.98%오르면서 장을 마감했어요. 현재까지 배터리하면 LG화학이 대표 대장주였는데요. 앞으로는 삼성SDI가 치고나갈지 모르겠네요. 일단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로는 포스코케미칼, 삼성SDI, LG화학, SK이노베이션, SK케미칼, 일진머티리얼즈, 솔브레인, 후성, 코스모화학, 코스모 신소재등이 있는데요. 오늘 알아볼건 대장주들만 알아볼께요. 먼저 LG화학부터 알아볼께요.

LG화학은 LG그룹 계열이자 국내에서 알아주는 화학기업이에요. 17년 1월에는 LG생명과학을 인수합병을 하면서 생명과학까지 사업을 넓혔는데요. 휴대폰 및 노트북에 들어가는 모바일 기기용 소형 리튬이온 전지를 생산하고 판매를 해요. 그리고 전기차에 들어가는 리튬이온 전지를 생산하여 현대차, 기아차, 르노, 포드, 볼보, GM등 다양한 제조사에 공급을 하죠. 얼마전에 인도에있는 LG화학 공장에 큰 화재가 있고, 인명피해가 있었는데요. 그래서 주가가 떨어졌지만 오늘 다시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차트도 살아나고 있는 추세에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차트여서 매수하기에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SK이노베이션은 종합 에너지 회사라고 보시면 되요. 자동차 배터리 사업도 하지만 석유개발이 더 큰 규모로 진행이 되고 있어서 SK에너지,SK종합화학, SK루브리컨츠, SK모바일에너지(리튬전지)를 자회사로 두고 있어요. 2차전지 분리막 설비를 보유하고 있어서 관련주로 묶이는데요. 차트는 제가 좋아하는 차트가 아니네요. 그리고 최근 석유전쟁이 함께 맞물려 있어서 주가가 당분간 살아나기는 어려워 보이는 차트에요.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인 삼성SDI를 소개해드릴께요. 상섬그룹의 계열사이고, 이전에 제일모직을 합병했었죠. 소형전지로는 휴대폰, 태블릿PC, 전기자전거용 배터리를 생산해요. 그리고 자동차 배터리로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용을 생산하고 있어요. 소형 2차전지 시장 점유율 1위인 회사에요. 오늘 현대차와 전고체 전지 개발 현황과 미래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여 급등하여 마감하였는데요. 차트도 살아있고 재료도 좋아서 매수하기는 좋아보이지만, 아직 실적이 있어서 급등한게 아니라서 조만간 다 반납할 것 같아요. 

 

 

오늘은 이렇게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살펴봤는데요. LG화학, 삼성SDI, SK이노베이션이 있어요. 

이번에 신규상장되는 에이프로도 함께 눈여겨볼만한 종목인데요. 매출액의 90%가 lg화학에서 발생을 하고 있다보니 이번 청약에서도 경쟁률이 높아지고 있는것 같아요. 관련된 글 참고해보세요. 

 

에이프로 공모주 청약 경쟁률 증권사 상장일

요즘은 공모주 청약에 대해서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아진것 같습니다. 확실한 투자처였던 부동산을 자꾸만 규제하다보니 주식으로 돈이 몰리는 느낌도 없지 않아 있는데요. 그렇다고 주식이라��

max45jung.tistory.com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현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알아서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구독, SNS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