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에이프로 상장가격 공모주 청약 경쟁률 증권사 상장일

by 아크k 2020. 7. 8.

요즘은 공모주 청약에 대해서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아진것 같습니다. 확실한 투자처였던 부동산을 자꾸만 규제하다보니 주식으로 돈이 몰리는 느낌도 없지 않아 있는데요. 그렇다고 주식이라고 확실한 투자처는 아니고 손실을 볼 수 있지만,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공모주 청약입니다. 

그렇다고 아무 종목이나 공모주를 한다고 해서 최근의 sk바이오팜처럼 연속 점상한가를 기록할 수 있는건 아닌데요. 먼저 종목분석부터 하시고 기업의 가치가 낮아보인다고 판단이 된다면 공모주에 도전해보는게 좋겠죠. 

 

 

에이프로 종목 분석

7월8일~9일에 있는 공모주를 소개해볼까 하는데요. 에이프로 입니다. 에이프로는 2000년에 설립이 되어서 2차 전지의 핵심인 활성화 공정 설비 제조 업체입니다.

최근에는 테슬라로 인해서 전기차 배터리에 대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lg화학이 테슬라에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고, 에이프로는 lg화학의 하청기업으로 매출의 90%를 lg화학을 통해서 성과를 내고 있어요.

 

 

그리니 기관 수요예측 경쟁률이 1090:1 정도가 나오고 공모가 밴드는 21600 원으로 상단가격으로 측정이 되었어요. 

[지식/경제] - 마크로밀엠브레인 상장 공모가 넘길수 있을까

[지식/경제] - SK바이오팜 공모주 청약방법 및 일정

 

 

에이프로 주식 공모주 청약 신청 방법

 

 

에이프로 주관사는 nh증권 나무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나무 어플을 다운받으시고 계좌를 만드셔야 합니다. 주식 종목에 따라서 주관사가 다 다르기 때문에 미리 확인해보시는게 좋구요. 공모주 청약일정을 미리 확인하신다면 계좌를 미리 만드실 수 있어요. 

NH증권 나무 어플 다운 받으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계좌/이체 청약/대출 항목을 눌러보시면 청약/권리 가 보이실꺼에요. 

 

 

공모청약을 누르시면 해당일에 청약이 가능한 종목이 나오는데요. 오늘은 에이프로 하나 있어요. 에이프로 선택하시고 청약신청을 누르시면 되요. 

 

 

에이프로 상장가격 청약 일정 공모가 및 상장일

먼저 공모가부터 하나씩 알아보도록 할께요. 

공모가 21600원

청약기간 7월 8일 ~ 7월 9일

청약가능시간 8시 ~ 16시 (청약취소는 청약기간 중 가능합니다. 청약 마감 이후에는 취소 불가)

청약 증거금 50%

배정공고일자 및 환불일자 2020년 7월 10일

상장예정일 2020년 7월 16일

배정주수 273584주

에이프로 상장가격 21600원의 90~200% = 19440~43200 원 사이에서 결정됨

 

청약단위는 10주부터 10개씩 증가하는데요. 최소 증거금은 108000원 입니다. 그렇다고 108000원을 넣었다고 10개를 받는건 아니에요. 경쟁률에 따라서 배당받을 수 있는게 다르기 때문에 앞서 공모주(IPO) 청약 내용 한번 참고해 보시길 바래요. 

 

 

SK바이오팜 공모주 청약방법 및 일정

코로나19로 침체되었던 주식 시장이 동학개미운동으로 인해 잘 버텨주고, 살아났는데요. 장이 언제까지 좋을지는 모르겠지만, 아직까지는 열기가 뜨겁습니다. 그 와중에 SK바이오팜 공모주 청약

max45jung.tistory.com

간단하게 다시 설명을 드리자면 100주를 사려고 증거금을 1080000원을 넣었다고 하더라도 경쟁률이 100대1이 나오면 1주 가져가실 수 있어요. 해당 단위의 증거금들은 경쟁률이 1:1 이하일때 그대로 가져가실 수 있는거에요. 

오늘은 에이프로 공모주 청약 경쟁률 증권사 상장일을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공모주에 대해서 말씀드릴때는 경쟁률때문에 많은 투자금액이 필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있어요.

 

 

1주를 얻으려고 해도 경쟁률이 높으니 200주 이상의 증거금이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자본이 많은분들에게 유리한데요. 그렇다고 꼭 모든 주식들이 상장한다고 공모가보다 올라가는건 아니니 꼭 기업을 분석하고 투자를 해보시길 바래요. 그럼 오늘도 성투하세요!

 

혈장치료제 관련주 녹십자 레몬 시노팩스 에스맥 대장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혈장치료제 관련주 알아보도록 할께요. 오랜만에 좋은 소식을 전달할 수 있는것 같아서 기분이 좋은데요. 혈장치료제가 임상시험에 들어간다고 해요. 올해 안에 치료제가 ��

max45jung.tistory.com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