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미국증시 실시간 보는 방법 선물 거래 까지 뉴욕증시 확인 가능

by 아크k 2020. 6. 30.

안녕하세요. 주린이 여러분들. 주식을 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경제지표까지 확인을 하셔야 수익을 올리는데 도움이 되요. 먼저 주식이라고 하는것은 투자를 하고 수익을 얻기 위해서 하는건데요. 주식 투자를 해보시면 알겠지만 어느정도는 확률 싸움입니다.

 

동일한 종목을 동일한 시간동안에 매수와 매도를 알아서 하게 한다면 누구는 수익을 보더라도 누구는 손실을 볼 수 있어요. 또, 금일 상한가까지 올라간 종목이라도 손실을 보는 사람도 허다하죠. 갭상승으로 출발해서 하락없이 강하게 밀고 올라가는 종목이 아닌이상 분봉을 보면서 단타를 하시는분들은 손실을 보기도 하고 하는데요.

 

이건 다음에 다시 이야기를 다뤄볼께요. 일단 오늘 드리고 싶은 이야기는 미국증시를 살펴봐야지 국내 증시 코스피와 코스닥에 대응하기가 쉽기 때문에 이야기를 꺼냈는데요. 만약에 미국 다우, 나스닥이 큰폭으로 상승을 했고, 선물 지수도 상승을 하고 있다고 하면, 해당일에 조금 배팅을 크게 가져가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정답은 없고, 자신만의 원칙을 만드시는게 좋아요.

 

 

그럼 다우지수하고 나스닥이 얼마나 올랐는지 하락했는지 실시간으로 보는 방법은 어플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지식/경제] - 주식사는법 단타 할지 가치투자 할지 선택은 본인 몫

미국증시 다우 나스닥 실시간 확인 방법

미국증시는 보통 3개를 봐요. 다우, 나스닥, S&P500 이렇게요. 우리나라 시장과 개장시간이 차이가 있기 때문에 국내 증시가 열릴때는 미국시장은 이미 끝나있는데요. 그럼 전일 다우, 나스닥 상승인지 하락인지 확인을 해보고 현재 선물은 상승하고 있는지 하락하고 있는지가 금일 코스피, 코스닥의 상승이나 하락을 어느정도 가늠할 수 있는 지표가 되거든요.

 

인베스팅이라는 앱을 다운 받으셔서 설치하시면 간편하게 확인을 하실 수 있어요. 특히 선물은 24시간중 1시간만 쉬고 계속 거래가 되기 때문에 국내 시장이 개장했을때에도 끊임없이 확인을 하시는게 손실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에요.

 

 

다우, 나스닥 선물 거래가 하락세로 변하고 급락을 하고 있다면 국내증시 외국인들이 팔자로 돌아서서 현금 보유를 하는 경향이 있거든요. 갑자기 종합주가지수가 빠진다 싶을때 미국 선물을 한번 확인해보시면 아실꺼에요. 어느정도 눈치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잘 캐시하실것 같아요. 

 

일단 인베스팅 앱 설치 및 미국증시 실시간 보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가셔서 인베스팅을 검색하세요. 아이폰 유저 분들도 동일하게 검색하시면 됩니다. 그럼 주식, 외환 포트폴리오 및 뉴스 인베스팅닷컴이 보이실텐데요. 설치해 주세요. 이미 1000만명 이상이 다운로드했고 별점도 4.5점으로 평점도 높은편입니다.

 

사용해보시면 조금 버퍼링이 있고, 시작할때 광고가 있긴 하지만 이만한 어플이 없을꺼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이 어플을 통해서는 글로벌 시장 상황과, 다우지수, 나스닥지수, S&P500, 그리고 선물을 확인합니다. 

좌 : 현물      /     우 : 선물

앱을 설치하고 접속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이실텐데요. 왼쪽 위에 보시면 ETF, 지수, 지수 선물 주식 원자재 외환 이렇게 보이실텐데요. 지수를 눌러보시면 호주 S&P, 다우, CHINA A50, DAX, 나스닥 러셀 2000 등 각 나라의 종합주가지수를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아래쪽에는 시계모양이 있는데요. 녹색은 현재 시장이 개장이 된거고, 빨간색은 폐장을 뜻합니다. 시간은 우리나라 시간 기준으로 그 시간에 주가지수를 보여주는거에요. 예를 들어 지수를 보시면 다우존스는 우리나라 시간 06시29분25초 에 25,595 포인트 라는거죠.

 

장이 마감되었다 라는 뜻입니다. 선물을 보시면 다우존스는 14시33분24초에 25,540 포인트이고 0.17% 상승하였다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항상 선물을 보시는것도 잊지 않으셔야 하는데요. 자신이 보유한 주식이 잘 올라가다가 갑자기 코스피 지수가 하락을 하면서 덩달아 하락하고 있다면 선물을 한번 확인해 보세요. 

메뉴들을 살펴보시면 국제 뉴스들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현재 환율이나, 세계의 뉴스들을 한눈에 확인할수도 있어요. 제가 살펴보는건 미국증시 실시간 확인뿐이지만 달러나 위안, 그리고 미국과 중국과의 이야기, 성장률 전망등 확인해볼 수 있는게 많으니 어플 이곳 저곳을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간단하게 미국증시 개장시간과 폐장시간을 알려드리면, 우리나라 시간으로 23:30분 부터 다음날 아침 6시에 폐장을 합니다. 서머타임을 적용하게 되면 1시간 앞당겨 지구요. 그리고 선물은 현지시간으로 18시부터 다음날 17시까지 1시간을 제외하고 거래가 가능해요.

 

우리나라 시간으로 따지면 아침 8시부터 다음날 아침 7시까지 입니다. 마지막으로 뉴욕증시 하고 우리나라하고 시차는 13시간인데요. 우리나라가 더 먼저 시간이 흘러가요. 음.. 우리나라 금요일 장이 마감이 되고, 미국 금요일 장이 열린다는 이야기에요. 뉴욕증시 하고의 시차까지 확인을 했으니 조금이나마 투자에 도움이 되시길 바래요. 

 

 

나스닥 다우지수 차이 미국 주식시장 알아보자

세계적으로 경기가 침체될꺼라 하지만 연일 상승하고 있는 주식시장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어요. 우상향 그래프를 그리고 있는 미국 시장의 경우는 더욱 그럴텐데요. 끝없이 상승하고 있는 나스

max45jung.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