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7월1일이 되면 신규상장주가 나오는데요. 먼저 마크로밀엠브레인 이라는 회사 이름이 생소하게 들리실것 같아요. 기업 자체도 리서치 회사이기 때문에 많은분들이 알기에는 어려운 기업이기도 한데요. 개인적으로 엠브레인을 통해서 설문조사를 통해서 소소한 용돈 정도 벌어본 기억이 있어요. 마크로밀엠브레인이 하고 있는 사업을 예를 들면, 좌담회를 개최하여 사람들의 의견을 듣거나, 설문조사를 통해서 고객만족도를 조사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a회사가 자사의 신제품의 솔직한 의견을 듣고싶어서 좌담회를 개최하는데 마크로밀엠브레인을 통해서 하는거죠. 이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방식의 사업 루트를 가지고 있어요.
마크로밀 엠브레인 상장일 공모가 넘을 수 있을까
온라인 리서치 업체 마크로밀 엠브레인은 공모가액 상단인 6800원으로 결정이 되었는데요. 기관 경쟁률이 1056.8:1을 기록했습니다. 국내 최대 리서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고 매출도 매년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기대되는 기업인건 맞습니다. 타사에 비해 정확한 조사를 하고 다양한 조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만큼 성장한것 같은데요. 오프라인 리서치 회사로는 칸타타코리아, 한국리서치등 지배력이 상당한 기업들이 있기때문에 그 부분까지 시장을 넓혀 간다면 국내에서 큰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어보이네요.
일반투자자의 공모청약에서도 888대1의 경쟁률로 흥행에 성공한걸로 미루어 보아, 아마 내일 시초가는 공모가를 넘어서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봅니다. 자세한건 제무재표를 확인해봐야 겠지만, 매년 매출액은 증가하고 있고, 앞으로 언택트, 온라인 사업이 활성화 될것으로 예측해본다면, 오프라인 시장의 점유율은 낮아도 온라인 리서치 1위 기업이기 때문에 기업의 상장여력이 있어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공모자금을 통해서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사업을 개발하고 신규 사업을 확장한다고 합니다.
이번에 sk바이오팜도 뜨거운 경쟁률을 보였고, 마크로밀엠브레인도 마찬가지였는데요. 일단 상장 첫 날 시초가의 결정은 공모가의 90%~200%까지 변동이 되어서 결정이 되요. 시초가가 높게 형성이 된다면 아마 진입하는데 무리가 될 수있겠죠. 그렇다고 해서 만약 시초가가 공모가대로 형성이 된다고 하더라도 상한가 진입은 어려울 수 있어요. 투자심리를 반영하기 때문에 상장 첫날은 주가 변동이 크게 움직이니 매수를 하시려면 멘탈을 단단히 잡으시길 바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