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은 동학개미운동으로 개인 투자자들도 주식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어요. 최근에 삼성전자를 끌어 올린 개미들 덕분에 종합주가지수가 선방했는데요. 이번에는 SK바이오팜의 공모주 청약에 많은 투자자들이 몰렸어요. 경쟁률도 상당하고 공모가밴드에서도 가장 높은 금액으로 되었는데도 몰린 이유는 아무래도 심리가 원금은 보장된다라는 생각인것 같습니다. 주식이라는게 하락할수도 상승할수도 있는데 사실 가격을 측정하기에도 기준이 될만한 레퍼런스는 따로 없어요. 대부분 투자 심리에 따라서 가격이 반영이 된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번 SK바이오팜 청약에 많이 몰린건 아무래도 대형 기업 IPO이기도 하고, 이미 FDA 승인이 된 기업이여서 더욱 그렇습니다. SK바이오팜 청약을 받기 위해서 1000만원을 증거금으로 넣어놨어도 1주정도밖에 배정을 못받았을텐데요. 그럼 이렇게 상승할 것 같은 기업에 투자를 하고 싶은데 타이밍이 놓쳤을때 어떻게 하면 좋을지 한번 생각해 봤어요.
[지식/경제] - SK바이오팜 공모주 청약방법 및 일정
SK바이오팜 상장일 / 지배구조
먼저 SK바이오팜 상장일은 2020년 7월 2일 입니다. 그렇다면 현재 지배구조는 어떤지 알아봐야 할텐데요. SK바이오팜의 지분은 SK가 100% 소유하고 있고, 상장이 되고 나서도 75%를 소유하고 있어요. 그렇다면 SK바이오팜의 기업 가치가 상승한다면, SK가 소유하고 있는 SK바이오팜의 주가가 오르기 때문에 SK도 덩달아서 기업의 가치가 상승할 수 밖에 없겠네요. 전문가들의 의견에 따르면 SK바이오팜의 기업 가치는 최소 6조 정도 되는데, 공모가액은 3조 수준이라고 하는데요. (어디까지나 본인이 판단하셔야 합니다.) 제 생각에도 4만9천원이라면 매력적인 가격일 수 있어요. 삼성바이오로직스는 60만원을 넘어서 고공 행진을 하고 있고, 앞으로 바이오의 가치는 더욱 빛날것 같은데요. 신규 상장일날 SK바이오팜이 점상한가로 문닫고 올라간다면 SK주식도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을것 같네요.
SK바이오팜은 주로 정신질환 신약을 개발하고 있고, 뇌전증, 수면장애 신약을 허가받고 판매중입니다. 희귀신경계 질환, 조현병, 조울증, 뇌전증 등 임상 진행중이기 때문에, 앞으로 임상 도입이나, 임상 허가 소식이 발표가 될때마다 주가는 요동칠 것 같네요.
오늘은 SK바이오팜의 지배구조, 상장일 알아보았는데요. 모두들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 책임이니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