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SK바이오팜 공모주 청약방법 및 일정

by 아크k 2020. 6. 24.

코로나19로 침체되었던 주식 시장이 동학개미운동으로 인해 잘 버텨주고, 살아났는데요. 장이 언제까지 좋을지는 모르겠지만, 아직까지는 열기가 뜨겁습니다. 그 와중에 SK바이오팜 공모주 청약방법 및 일정에 대해서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이미 하루는 시작했던 SK바이오팜 공모주 청약 함께 알아볼께요. 먼저 SK바이오팜에 대한 회사 정보입니다. 다른 바이오 회사들과 다르게 이미 독자 개발한 뇌전증 치료제인 세노바메이트는 2019년 11월에 FDA 승인을 받았고, 2020년 5월에 미국 시장에 출시되었기 때문에 많은 인기를 주목받고 있는데요. 세노바메이트, 솔리암페톨이 주력 아이템입니다. 

 

 

키움증권 영웅문 스탑로스 자동매도 직장인 MTS 매매법

키움증권 영웅문 스탑로스 자동매도 직장인 MTS 매매 안녕하세요. 오늘은 직장인들이 주식시장에서 조금 더 승리할 수 있는 전투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보통 자동 매매라고 부르기도 하고 �

max45jung.tistory.com

SK바이오팜 공모주 청약방법 및 일정

- 공모주 청약 일정

청약 일정은 6월 23일 ~ 6월 24일 입니다. 

청약을 받기 위해서는 먼저 증권 계좌가 있어야 하는데요. 청약 개시일 이전일 까지인 6월 22일까지 계좌가 개설된 사람들에게만 가능합니다. 

- 청약 가능 증권사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SK증권, 하나금융투자 인데요. 청약을 시행하는 공모주마다 투자회사, 증권회사가 바뀝니다. 공모주 청약을 하시려는 분들이라면 다양한 증권 회사에 계좌를 만들어야 좀 더 유리하게 접근할 수 있어요. 증권사 지점에서도 가능하지만 HTS, MTS, 홈페이지, ARS 를 통해서 가능해요. 

- SK바이오팜 공모주 갯수 및 가격

공모주 갯수는 증권사 마다 물량이 달라요. NH투자증권이 가장많은 180만주 가량을 배정받았고, 그다음으로는 한국투자증권이 121만주, SK증권이 55만주, 하나금융투자가 34만주 입니다. 증권사 별로 1인당 청약 한도도 다른데요. NH는 7만주, SK증권은 5만주 정도로 제한이 되니 참고하세요. 공모가격은 4만9000원입니다.

 

 

- 공모주 청약 방법

공모주를 청약 하려면 청약 증거금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신청하려는 공모주 금액의 50%가 필요해요. 공모주 금액이란 공모가X주식수 입니다. 예를 들어서 100주를 청약을 받고 싶으면 50주에 해당하는 금액을 청약에 넣어야 하는거죠. 그렇다고 이렇게 받을 수 있는게 아니라, 경쟁률에 따라서 배당받을 수 있는 주식 수가 바뀌는데요. 만약 경쟁률이 50대 1이라고 하면 2주밖에 못받게 되요. 그렇기 때문에, 많은 공모주 청약을 하기 위해서는 초기 증거금이 많을수록 원하는 수량만큼 받으실 수 있을꺼에요. 예를 들어서 증거금을 2억 4500만원을 넣었다고 가정하고, 경쟁률이 200대 1이라고 한다면, 49000원의 주식을 50개 청약을 하실 수 있는거죠. 중복청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승가능성이 높아보이는 매력적인 주식이라면 노려보는것도 좋고, 다양한 증권사의 계좌를 개설해서 경쟁률이 낮은곳에다가 물량을 확보하는것도 하나의 전략이겠네요.

- 청약 시간 및 배정결과, 상장일

오전 8시 ~ 오후 4시

배정결과는 26일날 발표가 되고, 상장일은 7월 2일입니다.

오늘은 SK바이오팜 공모주 청약방법 및 일정 살펴봤는데요. 공모가 밴드도 최상단으로 나왔고, 공모주 청약 증거금도 꽤나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아마 천만원대 이하로 증거금을 생각하신 분들은, 수량을 많이는 못가져가실것 같네요. 모두들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KODEX 200선물인버스2X 증시 하락장에서 살아 남으려면

KODEX 200선물인버스2X 증시 하락장에서 살아 남으려면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시장이 말도 아닌데요. 주식을 들고있는 개미들은 하루하루가 쉽지 않을것 같아요. 하지만 하락장에서�

max45jung.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