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혈장치료제 관련주 녹십자 레몬 시노팩스 에스맥 대장주 알아보자

by 아크k 2020. 7. 11.

안녕하세요. 오늘은 혈장치료제 관련주 알아보도록 할께요. 오랜만에 좋은 소식을 전달할 수 있는것 같아서 기분이 좋은데요. 혈장치료제가 임상시험에 들어간다고 해요. 올해 안에 치료제가 나온다면 이제 다시 일상으로 한발 더 다가가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구요. 

혈장치료제가 개발되기 위해서는 완치 판정을 받은 환자들의 혈액이 필요한데요. 이제 어느정도 혈액을 확보했는지 곧 임상에 들어간다는 기사가 발표가 되었네요. 국내에서 백신이나 치료제가 개발이 되면 뜻깊을것 같아요.

 

먼저 혈장치료제 관련주로 꼽히는 종목들은 녹십자, 레몬, 세노팩스, 에스맥 등이 있어요. 각 종목마다 간단하게 먼저 설명을 드릴께요. 

 

 

녹십자 혈장치료제 GC5131A 임상 계획
레몬 혈장 분리막 연구개발 
시노팩스 혈장분리용 멤브레인 제품 개발
에스맥 자회사인 다이노나, 혈장에서 바이러스 차단하는 항체 추출 기술 보유

 

혈장치료제 관련주

일단 정리해본 종목들은 총 4개 입니다. 녹십자, 레몬, 시노팩스, 에스맥 인데요. 혈장치료제 관련주 업체들이 다른곳들도 많이 있는데요. 저는 이정도로 압축해봤어요. 이중에서 혈장치료제 대장주 역활을 하는건 아무래도 임상을 계획하고 있고,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종목은 녹십자 아닐까 싶어요. 

 

혈장치료제 대장주로는 녹십자가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녹십자의 계열사로는 녹십자랩셀, 녹십자셀, 녹십자엠에스, 녹십자웰빙, 녹십자홀딩스, 녹십자홀딩스2우 가 있어요. 아무래도 같은 계열사니 주가가 함께 움직이는 경우가 많아요. 거기다가 계열사인 녹십자랩셀, 녹십자엠에스 등은 진단키트 및 검체 이송 운반 검사를 하고 있어요.

 

녹십자

GC 녹십자 GC5131A를 개발하고 있고 임상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안그래도 지난 금요일 7월10일에 긴 장대양봉을 나타냈어요. 많은 거래량과 가볍지 않은 종목임에도 10% 이상 상승했다는건 어느정도 수급이 몰리고 좋은 소식이 있을것 같다라는 생각은 들었는데요. 

 

기사들을 찾아봤을때는 백신 이야기 보다는 독감 예방으로 인한 매출상승으로 주가가 급등했다고 하였는데, 주말에 호재 뉴스가 나오네요. 무엇보다 녹십자는 치료제나 백신이 개발이 된다면 국내에는 무료로 접종한다고 했었는데요. 좋은 소식 기대해 봅니다. 

 

 

시노펙스

시노펙스는 혈장분리용 멤브레인 제품을 개발하였고, 혈장 분리막 내용을 가지고 있어요. 하지만 크게 상승하지 못한건 회사의 주된 사업은 스마트폰 관련 부품입니다. 녹십자와 비슷하게 긴 장대를 그렸지만 음봉을 나타내고 있어요. 전체적으로 흐름을 보면 녹십자와 비슷한 차트를 나타내고 있는데요. 같은 혈장치료제 테마로 볼 수 있어요. 음봉이긴 하지만 상승으로 마감했네요. 

 

에스맥

에스맥은 혈장에서 바이러스 차단하는 항체 추출 기술 보유 하고 있는데요. 4월달의 흐름을 보면 비슷하게 차트를 나타내고 있어요. 하지만 지난 금요일의 차트와 거래량으로 봤을때는 조금은 이슈가 되지 않았던 종목이라 생각이 드네요. 

 

레몬

레몬은 혈장 치료제 관련 이슈로 주목 받는 이유 중 하나는 혈장 분리막 연구 개발을 하고 있는데요. 작년에 신규 상장된 회사에요. 레몬의 최대 주주는 디스플레이 장비 회사인 톱텍이기 때문에 함께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요.

 

혈장 분리막 연구는 혈액속에 있는 불필요한 단백질을 제거해요. 레몬도 이미 7%나 상승해서 마감했네요. 상한가 한번이면 전고점 부근까지 갈것 같은데요. 한번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독감 바이러스 시즌이 다가오고 있어서 녹십자의 주가가 많이 상승했다고 판단했었는데요. 다른 호재가 있었던것 같네요. 특히나 혈장치료제 관련주의 관심을 가지는 이유중 하나는 완치자의 혈장을 이용하고, 지난 2015년 메르스(MERS) 때에도 완치자 혈장을 통해서 치료를 했던 경험이 있어요. 

 

오늘은 혈장 치료제 관련주 종목들을 알아봤는데요. 완치자의 혈액 속에 포함되어 있는 항체와 면역글로블린을 농축하거나 제제화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많은 혈액이 필요해요. 많은 완치자 분들이 헌혈을 해주시면 조금은 더 빠르게 이전의 삶처럼 다가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와 함께 모두 성투하시길 바래요!

[지식/경제] -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종목 정리

[지식/경제] - 나파모스타트 메실레이트 관련주 대장주

[지식/경제] -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정리

 

에이프로 상장가격 공모주 청약 경쟁률 증권사 상장일

요즘은 공모주 청약에 대해서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아진것 같습니다. 확실한 투자처였던 부동산을 자꾸만 규제하다보니 주식으로 돈이 몰리는 느낌도 없지 않아 있는데요. 그렇다고 주식이라��

max45jung.tistory.com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