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역세권 청년주택 입주조건 모집공고 알아보자 (서울시)

by 아크k 2020. 6. 30.

안녕하세요. 요즘에는 부동산 가격이 천정부지여서 내집마련하는게 쉽지 않은데요. 이제 시작하는 사회 초년생들이라면 더욱 현실을 느끼실꺼에요. 서울에 내가 몸 편히 누울곳 하나 없고, 조금더 넓은 곳으로 회사가 가까운 위치로 이동하고 싶어도 월세나 전세 금액의 차이를 확연히 느끼실 꺼에요. 서울시에서는 역세권청년주택 공급계획을 가지고 있는데요. 현재 모집공고일이 지나간것들도 있지만 아직 예정으로 남아 있는곳들도 많이 있어요. 먼저 확인해보시고 청약일에 맞춰서 모집공고가 났을때 청약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네요. 현재 2020년 6월부터 10월까지 예정된 곳은 숭인동, 등촌동, 노량진동, 화곡동, 휘경동, 창전동, 염창동, 구의동이에요. 공급세대수는 그렇게 많지는 않으니 경쟁은 조금 치열할 것 같아요. 

[지식/경제] - 6.17 부동산 대책 요약

서울시 역세권 청년주택 혜택 및 자격

청년들이 부담할 수 있는 수준의 가격으로 입주를 할 수 있도록 주변 시세의 60~80% 가격으로 주택을 공급해요. 거기다가 임대보증금은 최대 4500만원까지 무이자로 지원을 해줘요. 

역세권청년주택 입주대상은 대학생, 신혼부부 (7년이내), 청년 중에서 차량 미소유자여야 하고 사업대상 지역에 거주하고 있어야 당첨될 확률이 올라갑니다. 일단 입주대상에 선정이 되려면 1순위는 기준 중위 소득 60% 이하여야 합니다. 보증금 지원에 월세 지원을 해주느 중위소득을 꼭 확인해 봐야겠네요. 2순위는 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소득에 70% 이하이면 보증금 지원 혜택이 있어요.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인데요. 3인가구 이하만 확인해 볼께요. 가구원수별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50%는 2,700,907원 이하 입니다. 70%이하는 3,781,269원이구요. 기본적으로 소득이 얼마인지도 확인을 하지만 전체 자산 기준도 확인을 해요. 

 

 

 

 

 

 

청년, 대학생, 신혼부부에 따라서 자산기준은 바뀌는데요. 청년인 경우에는 가계금융복지조사에 따른 30~39세 가구의 순자산 평균값 이하입니다. 2순위는 통계청에서 발표하는 전년도 운송 장비 소비자 물가지수를 곱하여 산정한 금액이구요.

역세권청년주택 신청방법

먼저 입주자 모집공고를 확인하고 청약신청 접수를 통해서 하실 수 있어요. 서류심사가 끝나면 대상자를 발표하게 되는데요. 그 후에 각종 재산 소득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들을 제출 해야하고 소득자산을 소명해야 해요. 그럼 계약 까지 하실 수 있어요. 인터넷 접수는 SH서울주택도시공사 인터넷 청약 시스템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 있을 공공임대주택들이 있으니 세대수와 공급면적을 확인하시고 청약 해보시길 바래요.보통 당첨자 발표일이 있고 입주 예정일이 한달정도 이후이고 모집공고부터 입주까지는 6개월정도 걸리네요.

www.i-sh.co.kr/app

오늘은 역세권 청년주택 입주조건과 신청방법 등 알아보았는데요. 모집공고 확인하셔서 일정에 맞춰서 신청하시길 바래요. 

 

 

전세보증보험 SGI 서울보증보험 알아보자

전세보증보험 SGI서울보증보험 요즘은 갭투자를 하는 사람들도 많고, 깡통전세도 나올지 모르는 시대이기 때문에 전세금을 제대로 반환 받을 수 있을까 하고 고민이 깊으실것 같은데요. 세입자�

max45jung.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