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고용보험 가입확인 하기 변경된 고용 산재보험 토탈서비스

by 아크k 2020. 7. 1.

오늘은 고용보험 가입 확인 하는 방법을 함께 알아볼께요. 고용보험 사이트에 접속하면 바로 확인이 되는줄 알았는데 고용보험 피보험 자격관리 시스템이 근로복지공단으로 이관이 되어서 고용 산재 보험 토탈 서비스에서 이용할 수 있어요. 

고용보험 사이트 : https://www.ei.go.kr/

고용 산재 보험 토탈 사이트 : http://total.kcomwel.or.kr/

고용보험 가입여부 조회 

이전에는 고용보험 사이트에서 조회가 가능했는데요. 지금은 불가능 합니다. 그래서 현재 고용 보험 사이트에 접속해서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를 누르시면 서비스가 종료 되었다고 나오고 이용가능 홈페이지를 안내해 주고 있어요. 2020년 1월 20일 부터 바뀌었는데요. 회원가입 절차 없이 서비스 이용 가능해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만 하면 되요. 고용 산재 보험 토탈 서비스는 크롬은 잘 안되니 익스플로러로 이용하시길 바래요.

 

 

근로복지공단 고용 산재 보험 토탈 서비스 사이트에서 개인- 증명서 신청 / 발급 누르시고 개인에서 일반근로자 체크하신다음에 주민번호 입력하세요. 그다음 공인 인증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셨다면 왼쪽에 고용 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가 보이실꺼에 클릭하시구요.

보험 구분에서 산재가 아닌 고용 누르시고 조회 하시면 취득일, 상실일 확인하실 수 있어요. 사업장명하고 사업자 번호도 확인이 가능하네요. 고용보험 가입기간도 알 수 있고 가입이 되었는지도 확인이 가능해요. 실업 급여를 수급하시기 위해서는 먼저 고용보험이 상실이 됬는지 부터 확인을 하셔야 하는데요. 혹은 고용보험이 가입이 되어있지 않았다면, 수급하기가 어려우실 수 있어요. 자세한건 실업급여 고객센터나 고용보험 가입이 여부를 전화문의를 해보시는게 빠를것 같네요.

오늘은 변경된 고용보험 가입 확인 하는 방법 알아보았는데요. 전체기간을 증빙서로 출력할수도 있고, 증명서가 필요한 기관에 제출하실때 이용하셔도 될것 같네요.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확인 방법

경기가 악화되어서 갑작스럽게 실직을 하게 되었거나, 계약이 만료가 되어서 직장을 잃어버렸을 경우, 재취업이 바로 된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을때는 더이상 생활비가 없어서 막막해질 수 ��

max45jung.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