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인스타그램 사진 사이즈 조절 인스타 사진 사이즈 비율

by 아크k 2020. 7. 7.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다보면 사진의 전부를 올리고 싶은데 자꾸만 짤려서 못올리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인스타그램 사진 사이즈 조절을 무료로 해주는 앱이 있어서 소개해 보려고 해요. 핸드폰에 앱만 설치하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예전에는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바로 올려도 짤리는 현상을 느낄 수 없었는데 이제는 인스타 사진 사이즈를 조절하지 않으면 사진이 짤리는 느낌이 들어요. 

 

그 이유는 핸드폰의 발전으로 인해 해상도가 고해상도가 되고, 사진의 크기도 커졌기 때문에 그런건데요. 그래서 별도의 사진 크기를 리사이징을 하거나, 앱을 통해서 컨버팅을 하여 사진의 용량을 줄이고 크기를 줄여서 인스타 사진 사이즈 비율을 바꾸는 방법이 있습니다. 

인스타 사진 사이즈 조절 

먼저 인스타 사진 사이즈에 대해서 설명해 드릴께요. 

인스타 프로필 : 110*110

이미지: 640*640 / 1080*1080

세로 이미지: 600*450

가로 이미지: 1080*1350

 

리사이징을 하기 위해서는 위의 크기대로 맞춰주시는게 좋아요. 화면 비율이 지원되지 않는 사진들을 크기에 맞춰서 인스타 사진 사이즈를 조절해야 하거든요. 인스타그램 사진 종횡비는 보통 1:1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핸드폰 사진을 1:1로 촬영을 한다면 별도의 리사이징을 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하지만 대부분 1:1 사진을 선호하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4:3 또는 16:9로 촬영을 하는 사진들이여서 사진이 짤리게 되는 원인입니다. 

 

인스타그램 사진 사이즈 조절 앱

 

 

기본적인 크기 인데요. PC에서는 크기변환으로 맞추시면 되지만 대부분 인스타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올리실텐데요. 간단한 앱으로 이용하실 수 있어요. 사이메라 어플인데요. 지금부터 설치 방법부터 사용법 까지 알려드릴테니 따라오세요. 

먼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싸이메라를 다운 받아 주세요. 아이폰 유저분들도 동일하게 하시면 되요. 앱스토어를 통해서 설치를 하시고 난 뒤 사용방법은 동일하니까요. 인스타 사진 사이즈 조절하기 어렵지 않아요. 싸이메라는 sk커뮤니케이션즈에서 만들었네요. 설치를 하셨다면 편집 버튼을 눌러주세요. 

사진은 대충 아무거나 일단 샘플로 사용했는데요. 왼쪽 상단에 보이시는 편집 버튼 누르시면 인스타핏이라고 나와요. 인스타 핏 눌러주세요. 

인스타핏을 누르면 하단에 블러, 모자이크, 스트로우, 픽 이렇게 있는데요. 기본은 블러처리에요. 배경이 블러처리 되는모습을 볼 수 있구요.

 

설정을 바꿔 보시면 뒷 배경이 모자이크가 되거나 색깔을 선택하실 수 있어요. 일단은 기본 설정인 블러로 진행해볼께요. 적용 버튼 누르시면 되는데요.

 

그럼 하단 중간에 다운받을 수 있는 버튼이 있어요. 해당 버튼 클릭하시면 갤러리에 저장되어있는걸 확인하실 수 있어요.

 

이걸 이제 인스타그램에 올리시면 여러장을 올리실때에도 인스타 사이즈에 맞게 올리실 수 있는거에요.

 

오늘은 인스타 사진 크기를 변경해서 사이즈에 맞게 올릴 수 있는 앱을 알아보았어요. 다음에 더 좋은 소식 가지고 찾아뵐께요!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탈퇴방법 바로가기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