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및 인스타 탈퇴 방법

by 아크k 2023. 1. 14.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및 인스타 탈퇴 방법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인스타를 하다가 간혹 현타가 오거나 시간낭비를 하고 있는건 아닌가, 내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무분별하게 낭비되는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서 인스타그램을 삭제할까 고민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그럴 때 인스타그램을 삭제하거나, 탈퇴하기 위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인스타그램 탈퇴하기(삭제하기)

 

먼저 자신의 프로필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가로줄 3개의 표시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아래쪽에 나오는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설정에서 대부분 개인정보 보호 또는 계정을 들어가서 삭제 하는게 아닌가 하고 찾는데 도움말을 눌러야 인스타 계정탈퇴가 가능합니다. 

도움말에서 고객센터를 누르시고 검색하는 부분에 "삭제" 라고 검색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럼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하기가 나오는데요. 이걸 눌러주세요. 

계정삭제를 누르고 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고 안드로이드 앱 도움말을 클릭하면 아래쪽에 팝업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모바일 브라우저 도움말을 눌러주세요.

모바일 브라우저 도움말에서 아래쪽에 보시면 계정의 영구 삭제를 요청하기 위해 계정 삭제 페이지로 이동해야 합니다. 를 눌러주세요.

그럼 이제 계정삭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 계정을 삭제하려는 이유를 눌러주세요. 

이유를 선택할 수 있는 항목 아무거나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 후 아래쪽에 비밀번호를 다시 한번 입력하고 난 뒤 아래쪽의 삭제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계정을 삭제하고 30일이 지나게 되면 자동으로 인스타 계정 탈퇴 처리가 되고 프로필, 사진, 동영상, 댓글 등 모든 데이터가 사라지게 됩니다. 참고로 30일 이내에 다시 로그인을 하게 된다면 탈퇴 취소를 처리할 수 있으며 계정을 복구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삭제를 하고 난 뒤 마음이 바뀌었다면 30일 이내에 다시 접속해서 계정을 살려보세요. 오늘은 인스타 그램 계정 삭제 및 탈퇴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인스타 사진 사이즈 조절방법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사진 사이즈 조절 인스타 사진 사이즈 비율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다보면 사진의 전부를 올리고 싶은데 자꾸만 짤려서 못올리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인스타그램 사진 사이즈 조절을 무료로 해주는 앱이 있어서 소개해 보려고 해요. 핸드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