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카드

경기 지역화폐 신청 교통카드 등록 방법

by 아크k 2020. 7. 10.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을 받으려면 지역화폐 신청까지 하셔야 하는데요. 경기 지역화폐 카드로도 교통카드를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처음에 카드를 발급받을때 교통카드 겸용으로 체크해서 발급받으시면 되요. 오늘은 경기 지역화폐 신청 방법 함께 알아보도록 할께요. 

[육아] - 경기도 지역화폐 용인 와이페이 수령 후기

[지식/정보] - 용인 와이페이 사용처 가맹점 (경기 지역화폐 사용처)

경기 지역화폐 신청 하기

경기 지역화폐를 신청하기 위해서 먼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나 애플 앱 스토어를 통해서 경기지역화폐를 받으셔야 해요. 이미 100만 이상 다운로드를 했네요. 그리고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해당 지역 말고 타지역에서 사용을 많이 하신다면 타지역으로 신청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또 본인의 거주 지역 과 다른 타지역 카드를 두개를 발급 받을 수도 있는데요. 대신 카드를 추가 발급 받을때마다 2000원 추가요금이 들어요. 일단 경기지역화폐 카드 하나 발급받는 방법부터 알아보도록 할께요. 앱을 다운 받으시고 경기지역화폐 앱이 처음이시니 회원가입 시작하기 누르세요. 서비스 약관 동의하시고 다음으로!

 

휴대폰 본인인증은 자신의 통신사를 선택하시고 번호입력 해서 본인인증을 거치고 나서 되요. 그럼 아이디를 이메일 주소로 만들 수 있어요. 아이디 까지 만드시면 이제 카드를 선택 하실 수 있는데요. 

 

주로 사용하게 될 지역을 선택 하시면 되요. 해당 카드는 해당 지역에서만 사용이 가능해요. 예를 들어서 수원시 경기지역화폐 카드를 고양시 에서는 사용이 불가능 하다는거에요.

 

그래서 보통 자신의 거주지 또는 인접 지역의 카드를 발급 받으시는게 좋아요. 카드를 선택하셨으면 배송받을 주소를 입력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되요. 

 

경기 지역화폐 앱 계좌연결 방법

이제 카드를 신청하셨다면 계좌를 연결해서 금액을 충전할 수 있는데요. 경기지역화폐 앱 우측 상단에 전체메뉴에서 계좌연결 버튼을 눌러주세요. 자주 사용하시는 은행을 선택하시고 계좌번호를 정확하게 입력 후 인증하기를 누르시면 되요.

그럼 ars 본인인증 전화를 받고난 후 음성 안내에 따라서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계좌 연결 준비 끝 입니다! 어렵지 않게 경기지역화폐 신청부터 충전까지 하실 수 있었는데요. 교통카드 등록까지 하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아요. 가끔 10% 추가 적립해줄때도 있으니 그때 충전하셔서 조금 더 혜택 받으시면서 활용해 보세요. 

 

 

오늘은 경기지역화폐 앱 설치부터 알아봤는데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으셔서 이용해 보시길 바래요.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 자격 기간 사용처 지역 공인인증서 필요

안녕하세요. 경기도에서는 7월 1일부터 청소년 들에게 교통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시작하고 있는데요. 경기도에 있는 시내버스 및 마을버스 요금이 인상되어서 청소년들에게는 조금 부담으로 느

max45jung.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