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돈 버는 방법 3가지 (Feat.직장인 투잡 쓰리잡 하는 시대)

by 아크k 2020. 11. 26.

돈 버는 방법 (Feat.직장인 투잡 쓰리잡 하는 시대)

안녕하세요. 오늘은 돈을 벌 수 있는 방법 3가지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부동산 아파트 집값, 전세값이 자고 일어나면 1000만원씩 오르니 회사를 다니면서 언제 돈을 모아서 집을 사고, 포르쉐나 벤츠는 아니여도 왠만한 중형차 한대 사나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렇게 부동산이나 주식 그리고 현금이 아닌 무형의 것들이 가치가 오르는걸 보면 돈의 가치는 점점 떨어진다고 생각해봐야 할 것입니다. 돈은 계속해서 찍어내는 것이기 때문에 가치가 떨어지는게 당연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꾸만 화폐 개혁이 일어나는 것이구요. 

이러한 이유로 비트코인도 계속해서 상승을 하게 되고, 부동산, 주식 등 돈이 아닌 다른것들은 상승하고 돈은 점점 하락하는 느낌인데요. 그래도 우리일상에서 거래를 주로 하는 돈은 꼭 필요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돈 버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돈을 더 많이 벌어서 다른곳에 투자를 해야하기 때문인거죠. 그럼 오늘은 돈 버는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돈 버는 방법 1. 노동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대표적인 돈버는 방법은 노동 입니다. 우리는 노동소득을 무시해서는 안됩니다. 회사에서는 사람을 고용하고 그 노동의 가치로 인해 더 큰 이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직장인들은 적은 월급에 회사에 대한 반감이 있겠지만, 사업주 입장에서는 적정한 수준의 임금을 지불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생각하기에 임금이 적다면, 직접 사장이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월급루팡족이라 생각이 드신다면 나에게 월급을 주는것만으로도 감사할 따름이죠. 시간만 되면 월급을 받을 수 있으니 그 어떤것보다 가장 값진 소득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노동소득을 모아서 집을사고 좋은 자동차를 타는건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투잡, 쓰리잡 그리고 N잡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돈 버는 방법 2. 자본 투자

돈을 버는 두번째 방법은 바로 투자 입니다. 조금이라도 경제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으신 분이거나 조금은 공격적인 성향 이신분들이라면 투자를 생각하실 겁니다. 돈은 돈을 벌어다 주는 매개체가 될 수 있습니다. 내가 자고 있더라도 돈을 벌어다 주는 거죠. 

사람들은 일을 하지 않고 돈을 벌면 꽁돈 혹은 불로소득이라고 말하지만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자기계발과 많은 시간을 들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아무거나 투자를 한다면 오히려 손해를 보기 마련이죠. 대부분 주식을 투자하는 개미 투자자들이 그럴꺼라 생각이 듭니다. 

 

자본 소득도 일종의 노동소득처럼 노력없이 일궈내기는 힘듭니다. 노력없이 자본 소득을 얻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부동산의 도움을 주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거나 주식의 도움을 주는 사람들에게 좋은 종목을 추천 받는 방식으로 말이에요.

 

 

부동산의 경우도 오를것 같은 집을 매수하는 방법이 있겠지만 지금 같은 시기에는 경매물건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무리한 투자나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은행 경매로 넘어간 물건들을 잘 찾아보고 공부해서 낙찰을 받게 된다면 시세보다 좋은 가격으로 아파트를 매수할 수 있죠.

 

저같은 경우는 주식을 주로 하는데요. 주식이라는 것은 경제가 낳은 최고의 괴물이라는 표현을 할 정도로 돈놓고 돈먹기 입니다. 누군가는 손해를 봐야 누군가는 이득을 보는 구조인데요. 이것도 공부를 하면 조금씩 수익을 얻을 수 있고 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종목을 고르신다면 한달에 수백에서 수천만원도 가능하게 될 수 있죠. 

 돈 버는 방법 3. 사업

마지막 돈 버는 방법은 사업입니다. 사실 노동소득 이외의 투자나 사업은 초기비용들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떄문에 노동자산이 귀한것인데요. 노동으로 인해 열심히 돈을 버셨다면 그 돈을 굴릴 줄 알아야 합니다. 적금이나 예금도 좋지만 요즘은 적금 이율이 물가상승률보다 낮기 때문에 오히려 적금을 하게 되면 손해가 되는 세상 입니다. 

 

사업을 해야하는 이유는 본인의 임금이 적다고 느끼신다면 사업을 하여 더 크게 이득을 취해야 합니다. 요즘은 자신의 점포가 없어도 사업을 할 수 있는데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나 유튜브와 같이 별다른 점포 없이 자신의 재능을 팔 수 있는 시대 입니다. 

자신의 끼를 본인이 보기에는 별것 아닌것처럼 보여도 다른 사람들에게는 대단한 능력으로 보이는 것들이 있습니다. 심지어 바느질 하는 방법이나, 펜을 돌리는 방법으로 사업을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노동으로 인한 소득 이외의 것들은 크게 돈을 벌 수 있지만 그만큼 투자비용이 들기 때문에 크게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이 생각하기에 리스크를 감당할 수 있다면 실행해 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속에서 계속 현실에 안주하기 보다는 과감한 도전을 해보는게 현시대인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지식/경제] - 12월 공모주 일정 청약 캘린더

 

12월 공모주 일정 청약 캘린더

12월 공모주 일정 청약 캘린더 안녕하세요. 오늘은 20년 1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끊임없이 생기는 신생기업들과 그리고 상장하는 종목들을 하나씩 알아보기에는 시간이 많이

max45jung.tistory.com

[지식/경제] - 주식 호가창 보는법

 

주식 호가창 보는법

주식 호가창 보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식 호가창 보는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요즘은 동학개미운동으로 많은 분들이 주식 투자를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무턱대고 주식을 사고 팔아보

max45jung.tistory.com

[지식/경제] - 장후시간외거래 방법

 

장후시간외거래 방법

장후시간외거래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장후 시간외 거래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보통 주식은 9시~3시30분 까지 거래가 된다고 생각을 하시지만 이건 정규시장 시간 입니다. 정규 시간 외

max45jung.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