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공인인증서 폐지 수혜주 및 전자서명 관련주

by 아크k 2020. 12. 1.

공인인증서 폐지 수혜주 및 전자서명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자서명 관련주인 공인인증서 폐지 수혜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서명법 시행령 개정안이 2020년 12월 1일 국무회의를 통과하여 12월 10일 부터 공인인증서 폐지 됩니다. 

 공인인증서 폐지 (전자서명법) 간단 정리

공인인증서가 폐지가 되면 매번 설치하였던 Active X 와 추가 보안프로그램을 더이상 설치 하지 않아도 되고 본인인증으로는 생체 정보나 간편 비밀번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는 1999년 부터 제도가 도입이 되었습니다. 정부나 공공 민원 서비스, 은행, 금융권 등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면서 다소 복잡했던 인증절차와 추가로 설치되어야 하는 까다로운 프로그램들 그리고 오류들로 인해 사용하기 불편했던 점들이 있었습니다. 

 

이제는 블록체인의 기술도 발달하였고, 생체기반 본인인증의 기술도 발전하여 공인인증서 폐지를 도입하는데요. 공인인증서가 사라지고 다른것으로 대체가 된다면 앞으로 적용될 다양한 전자서명 수단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회사를 알아보면 급등주를 찾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먼저 관련 종목들 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인인증서 폐지 관련주 

공인인증서 폐지 수혜주 대표적인 기업들만 먼저 추려보았습니다. 한국정보인증, 한국전자인증, 라온시큐어, 케이사인, 드림시큐리티, 아톤, 한국정보통신 정도로 압축할 수 있습니다. 

 

각 종목들의 현재 진행하고 있는 사업과 차트를 보면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정보통신

한국정보통신은 신용카드 부가가치통신망이라 불리는 VAN 사업자 최초로 자체 기술 연구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금융 VAN 분야에서 기술력과 개발 경험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신용카드 단말기인 인지체크 (Easy check)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고 인터넷 결제 서비스도 함꼐 하고 있습니다. 

 

한국정보인증은 거래량도 많이 늘어났고 금일 큰폭으로 상승하기 전에도 꾸준히 우상향 그래프를 그리는 종목입니다.

 한국전자인증

한국전자인증은 인공지능 및 로보틱스 연구개발, 모바일 인증 서비스 등을 신규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FIDO 기반의 생체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클라우드 및 전자계약 SSL 등으로 사업을 확대 하면서 정보보안 서비스를 넓히고 있습니다. 

 

5월에 이미 한차례 공인인증서 폐지 대장주로 상한가 그리고 급등을 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과거 데이터로 봐서도 앞으로도 대장주로 나갈 수 있을꺼라 생각이 듭니다. 차트도 망가지지 않고 꾸준히 우상향 하고 정배열 차트 이기 때문에 기대가 되는 종목이네요.

 라온시큐어

라온시큐어는 공공기관과 일반기업을 대상으로 인증 보안 솔루션을 보유한 전문 보안 설루션 개발 업체입니다. PC보안, 국제생체인증 표준 FIDO 기반의 생체 인증 솔루션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고, 가상키보드, 모바일 암호인증, Non-ActiveX 솔루션 그리고 IOT 기반 솔루션과 서비스를 공급하고 모바일 보안솔루션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전자서명 관련주 와 비슷하게 차트가 흘러가는 모습입니다. 다만 거래량이 좀 적고 다른 종목들과 다르게 차트가 우상향 그래프가 아닌점이 눈에 들어오네요. 

 아톤

아톤은 핀테크 보안 솔루션과 간편 인증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핀테크 금융 플랫폼 업체로 금융 기관을 비롯한 핀테크 보안 솔루션과 고객들의 봉인 인증을 요청하는 간편 인증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아톤은 크게 두가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모바일 인증할때 많이 쓰는 PASS 앱 그리고 티머니 입니다. PASS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도 되기 때문에 앞으로 PASS의 사용은 점점 늘어날 수 있기 때문에 전자서명 관련주 및 공인인증서 폐지 수혜주 대장주로 나갈 수 있겠네요. 

 

차트가 저점을 다지고 서서히 올라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번에 과연 대장주로 올라갈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하는 종목이 되겠습니다. 

 그 외 공인인증서 폐지 관련주 종목들

이 외에도 공인인증서 폐지 관련주 종목들로는 케이사인, 드림시큐리티, 시큐브, 이니텍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전자서명 관련주 및 공인인증서 폐지 수혜주 살펴보았습니다. 공인인증서 폐지 날짜는 12월10일 부터 적용 된다고 합니다. 공인인증서가 폐지가 되면서 당장 바뀌는 시스템에 적용해야하고 다른 인증수단을 발급 받을 준비를 해야 겠네요.  

 

 

 함께보면 좋은 글

[지식/경제] - 12월 공모주 일정 청약 캘린더

 

12월 공모주 일정 청약 캘린더

12월 공모주 일정 청약 캘린더 안녕하세요. 오늘은 20년 1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끊임없이 생기는 신생기업들과 그리고 상장하는 종목들을 하나씩 알아보기에는 시간이 많이

max45jung.tistory.com

[지식/경제] -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상장일 및 공모주 관련주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상장일 및 공모주 관련주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상장일 및 공모주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일 및 관련주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일 기대가 커지는 공모주 그리고 특급 대어들은 따상이

max45jung.tistory.com

[지식/경제] - 콜드체인 관련주 미국 모더나 화이자 백신 운반 초저온 냉동고 (녹십자랩셀 대한과학 태경케미컬 GST 오텍)

 

콜드체인 관련주 미국 모더나 화이자 백신 운반 초저온 냉동고 (녹십자랩셀 대한과학 태경케미

콜드체인 관련주 미국 모더나 화이자 백신 운반 초저온 냉동고 (녹십자랩셀 대한과학 태경케미컬 GST 오텍) 안녕하세요. 오늘은 콜드체인 관련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연일 이어서 백신 개발에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