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상장일 및 공모주 관련주

by 아크k 2020. 11. 23.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상장일 및 공모주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일 및 관련주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일 기대가 커지는 공모주 그리고 특급 대어들은 따상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공모가의 따블 그리고 상한가까지 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그만큼 주식에 대한 관심도 높기도 하고 충분히 투자가치가 있다고 판단되는 종목들은 따상을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오늘은 SK 바이오사이언스 상장일 및 관련주 그리고 SK바이오사이언스 지분, 공모주 주관사 등에 대한 정보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K바이오팜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전에 먼저 '따상상상'을 만들어낸 SK바이오팜의 현재 주가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SK바이오팜 주가 분석

SK바이오팜은 7월 2일날 처음 상장되었습니다. 공모가는 4만9000원으로 시작하였지만 주식 상장 첫날 공모가의 200%로 시초가가 형성이 되어서 98000원으로 시작 하였습니다. 첫날 상한가, 둘째날 점상, 셋째날 변동은 있었지만 상한가로 마감 그리고 4일째 되는날 상한가 근처까지 갔다오고 상승세를 멈췄습니다. 

 

4만9천원에 공모주 청약을 한사람들 중 최고 269500원으로 매도하신 분도 있을텐데요. 대략 5배에 달하는 투자 수익입니다. 첫날 따상에 매도하더라도 130%의 수익을 얻을 수 있는데요. 이처럼 IPO대어들의 인각 있는 이유는 투자를 하면 실패할 확률이 낮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지금까지 매도하지 않고 들고 있다고 하더라도 수익을 유지하고 있는건데요. 앞으로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을 하고 상장을 하게 된다는 소식에 SK바이오팜도 함께 움직이지 않을까 싶네요.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분석

출처 : 38커뮤니케이션

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는 2018년도에 설립이 되었고 자본금은 102억원입니다. 생물학적 제제 제조업의 업종으로 백신 전문 기업이기 때문에 코로나 백신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글로벌 제약회사인 아스트라제네카와 코로나19 백신 공급을 위한 위탁 생산인 CMO 계약을 체결하였고 코로나 백신 후보물질인 AZD1222 국내 및 글로벌 공급을 위한 합의를 마친 상태 입니다. 

 

이전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빌게이츠 재단으로부터 SK바이오사이언스의 연구 개발에 지원을 하였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자체 개발 약품으로는 세계 최초 4가 세포배양 독감백신이 있습니다. 스카이셀플루 4가 를 보유하고 있어 국내 독감 백신생산하는 회사중 하나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코로나 백신 유통 기관으로 선정되었기 때문에 국내로 들어오는 백신들을 보관하고 유통하고 있습니다. 거기다가 노바백스, 아스트라제네카와 CMO 계약을 체결하여 국내에서 코로나 백신을 위탁 생산을 맡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기대가 되는 기업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일 및 주관사

출처 : 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일은 내년 1분기를 목표로 진행중에 있다고 합니다. 주관사로는 NH투자증권, 공동주관사로는 한국투자증권을 선정하려고 한다니 미리 계좌를 만들어 놓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일은 3월 9일~10일로 예정되어 있고,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일은 3월 18일로 예정 되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지식/경제] -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 공모주 청약일 공모가

 

한국투자증권 비대면계좌개설 하고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 하자

안녕하세요. 요즘에는 IPO 대어를 잡는게 인기입니다. 지난번 sk바이오팜처럼 투자의 매력이 있는 종목들이라면 공모주 청약을 노려볼만 한데요. 하반기에 남아있는 종목은 두개가 있어요. 카카

max45jung.tistory.com

공모주 청약을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증권사 경쟁률에 따라서 주식을 더 보유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NH투자증권과 한국투자증권 계좌 개설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복수로 공모주 신청도 가능하고 비대면 계좌는 3주에 한번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하셔야 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관련주

 

출처 : SK바이오사이언스
출처 : SK바이오사이언스
출처 : SK바이오사이언스

먼저 SK바이오사이언스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협력사는 SK, SK케미칼, SK디스커버리인걸 알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SK케미칼은 SK바이오사이언스 지분을 소유하고 있고, SK디스커버리는 SK케미칼의 대주주입니다. 

출처 : DART

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관련주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최대주주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최대주주는 SK케미칼 입니다. SK케미칼은 SK바이오사이언스의 주식의 98%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SK케미칼은 꾸준히 우상향 그래프를 그리면서 상승을 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 소식에 더 상승하지 않을까 싶네요. 하지만 최대주주라고 하더라도 상장전까지는 상승하고 상장하는 당일에는 관련주들은 하락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지식/경제] - SK바이오팜 상장일 및 지분 지배구조

 

SK바이오팜 상장일 및 지분 지배구조

안녕하세요. 요즘은 동학개미운동으로 개인 투자자들도 주식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어요. 최근에 삼성전자를 끌어 올린 개미들 덕분에 종합주가지수가 선방했는데요. 이번에는 SK바이오팜의

max45jung.tistory.com

이전에 SK바이오팜 상장할때 관련주로 SK바이오팜 지배구조를 살펴보았었는데요. SK바이오팜의 최대 주주인 SK는 SK바이오팜의 상장전까지 상승하다가 상장이 임박할 때쯤 부터 주가가 계속해서 하락하였습니다. 

SK바이오팜은 7월 2일에 상장하였고 SK의 최고점은 6월 16일 입니다. SK바이오팜 상장소식에 주가가 크게 상승하였다가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네요. SK케미칼도 비슷한 흐름으로 갈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오늘은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상장일 및 공모주 관련주 살펴보았습니다. 

 

[지식/경제] -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참여 기업 관련주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참여 기업 관련주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참여 기업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JP모건 헬스케어 참여기업 알아보고 관려주들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는 전세계의 헬스케어 관련 기

max45jung.tistory.com

[지식/경제] - 2021년 1월 공모주 청약 일정 확인하기

 

2021년 1월 공모주 청약 일정 확인하기

2021년 1월 공모주 청약 일정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21년 1월 공모주 청약 일정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공모주 청약의 열기가 뜨겁기 때문에 매달 있는 공모주의 소식을 알려드리도록 하겠

max45jung.tistory.com

[지식/경제] - 공모주 청약 매도 후기 (Feat. 카카오게임즈, 빅히트)

 

공모주 청약 매도 후기 (Feat. 카카오게임즈, 빅히트)

공모주 청약 매도 후기 (Feat. 카카오게임즈, 빅히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모주 청약 매도 후기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계속해서 공모주 청약일정, 청약 하는 방법, 경쟁률 등을 알

max45jung.tistory.com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