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전자기기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 방법 (feat. 어도비 지원 중단)

by 아크k 2021. 1. 4.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 방법 (feat. 어도비 지원 중단)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를 참 많이 사용했었는데 2020년 12월 31일 까지 지원하고 2021년부터는 사용이 중단된다고 계속 이야기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무시했었는데요. 

플래시 플레이어를 통해서 해킹이나 악성코드가 유입이 될 수도 있고 그로인한 책임은 어도비가 없다고 하니 이제는 꼭 삭제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럼 자신이 사용하는 익스플로러나 크롬에서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 방법 (윈도우)

보통 사용하는 브라우저가 두가지더라구요.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제공하는 윈도우 익스플로러 그리고 구글 크롬을 사용하셔서 두가지 브라우저에서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 옵션 - 프로그램 - 추가 기능 관리 - flash 사용안함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의 우측 상단 톱니바퀴를 누르시면 인터넷 옵션을 선택하실 수 있어요. 

인터넷 옵션에 들어가셨다면 프로그램 탭을 눌러주세요.

프로그램 탭에서 추가 기능 관리를 선택해 주세요.

여기서 flash가 사용 함으로 되어 있으면 사용안함으로 바꿔주시고 닫기 눌러주시면 됩니다. 

 크롬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 하기

크롬도 마찬가지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우측 상단의 옵션버튼을 눌러주시고 설정탭으로 들어갑니다.

설정 검색에서 flash 를 검색해 주세요. 

검색결과에서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내려보시면 콘텐츠에 flash가 있는걸 확인하실 수 있어요. 우선 확인으로 되어 있다면 해제를 하기 위해서 flash를 눌러주세요. 

사이트의 flash 실행 차단이 권장 사항이기 때문에 이부분을 눌러서 차단해주시면 됩니다. 

 

정리해보면 

옵션 - 설정 - flash검색 - 실행차단(권장)

으로

크롬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플러그인을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 사파리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 방법 확인하기

 

 

추가 적으로 애플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사파리를 사용하실 텐데요. 

 

사파리의 경우는 

메뉴바-safari-preference-security 탭에서 plug in settings -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앞에 샌드박스 클릭

 

이렇게 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는 어도비 공식 홈페이지에서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실행할수 있도록 되어 있으니 잘 안되신다면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해 보세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 하기)

 

오늘은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지식/전자기기] - 0xc0000142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업데이트 오류 해결 방법

 

0xc0000142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업데이트 오류 해결 방법

0xc0000142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업데이트 오류 해결 방법 평소에는 회사에서 엑셀과 워드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가끔 집에서 사용할 때가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는 전세계적으로 사

max45jung.tistory.com

[지식/전자기기] - 구글 드라이브 연동 하기 PC 설치 하여 동기화 하는 방법 및 다운로드

 

구글 드라이브 연동 하기 PC 설치 하여 동기화 하는 방법 및 다운로드

구글 드라이브 연동 하기 PC 설치 하여 동기화 하는 방법 및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드라이브 연동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이제는 클라우드 시스템을 누구나 보편적으로

max45jung.tistory.com

[지식/전자기기] - 크롬 인터넷 네이버 다크모드 설정방법

 

크롬 인터넷 네이버 다크모드 설정방법

안녕하세요. 현대 사회에서 눈건강은 필수로 중요하게 되었어요. 우리의 눈은 PC 그리고 모바일 디바이스에 쉽게 노출되어 있고 하루중 대부분의 시간을 모니터와 스마트폰을 보고 있기 때문에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