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나무 시세포착 자동매수 매도 하는방법

by 아크k 2021. 2. 5.

나무 시세포착 자동매수 매도 하는방법

직장인이라면 원하는 가격에 매수가 힘들때가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종목에 원하는 가격에 딱 매수를 해야 하는데 이게 타이밍을 놓쳐 버리면 자꾸만 높은 가격에 추격매수를 하기가 쉬운데요. 

 

미리 자신이 생각한 적정 가격이 있다면 그날 매수세가 강하거나 차트의 흐름에 나도 모르게 추격매수 하는걸 방지할 수 있어서 자동매수 방법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지난번에는 나무 시세포착 이용해서 자동매도 하는 방법 알려드렸는데요. 스탑로스와 설정방법은 비슷합니다. 차이점은 매도가 아닌 매수 포지션이라는거죠. 

 

보통 낮은 가격에만 매수를 한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트레일링 스탑을 이용하면 높은가격에서 매수도 가능합니다. 저점을 찍고 반등하였을때 매수를 하는 방법이죠.

 

그럼 지금부터 나무 시세포착 이용해서 매수감시 하는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매도는 지난번 포스팅 참조시길 바랍니다. 

[지식/경제] - 나무 스탑로스 설정 방법 시세포착 이용하여 주식 손절 이익 설정 하기

 

 

 나무 시세포착 매수감시

메뉴에 들어가셔서 국내주식 시세포착 주문을 눌러주세요. 여기서 이번에는 매도주문이 아닌 매수감시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시세포착 종목을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직접 종목명이나 종목코드를 검색하셔도 되고, 최근에 검색한 종목들은 아래에 표시가 됩니다. 오늘은 포스코 ICT 종목으로 예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하실 수 있는건 가격기준으로 매수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사실 예약매수와 크게 차이가 없다고 봐도 됩니다. 

자신이 매수하려고 하는 종목의 목표가를 설정하시고 주문 종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보통가 또는 시장가로요. 그리고 현금 또는 신용으로 자신이 사용하는 방식으로 선택하고 난 다음에 주문 수량을 적어주세요. 

 

마지막으로 설정기간을 최대30일로 설정하시고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매수 감시에 종목, 목표가, 수량 등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꼭 감시가 시작 되어야지만 시세포착이 되는거니 이점 참고하세요. 시작버튼을 안누르면 감시가 안됩니다

 

 

요약

메뉴-국내주식-시세포착주문-매수감시-종목선택-가격기준 or 트레일링 기준-목표가, 수량, 설정기간 입력

 자동매수 매도 장단점

자동으로 매수를 설정해놓으면 자신이 원하는 가격에서 매수가 되어서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주가가 하락장이거나 지수가 흘러내리는 날이라면 더 낮은 저점이 형성될 수 있기 때문에 높은 가격에 매수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차트매매를 하신다면 원하는 차트의 모양이 아닌 깨져버린 차트가 그려진걸 매수를 해버렸기 때문에 잘못 매수가 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PER이나 PBR로 주식 적정 가격을 생각하면서 매수하신다면 시세포착 매수방법을 이용하는게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증권사에서 직접적으로 제공하는 툴은 스탑로스, 예약매수, 시세포착과 같이 있는데요. 프로그램을 만들 줄 알거나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신다면 자동매매를 좀 더 매끄럽게 할 수 있을것 같아요. 

국내주식이 자꾸만 빠지는 느낌이 드는데 이럴 때 일수록 현금비중을 조금 늘리면서 시장을 보수적으로 보시고 대응하시는게 수익은 적더라도 손실도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주식을 매수할때에도 떨어지는 칼날을 잡기보다는 저점을 지지하고 반등을 했을때 매수를 하시는게 좋다고 생각이 들기 때문에 현재는 매수에 조금 보수적으로 접근하시면서 나무 시세포착 자동매수로 저점에 매수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