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카카오 코인 클레이튼 관련주

by 아크k 2021. 2. 19.

카카오 코인 클레이튼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 코인 이라 불리는 클레이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일 비트코인의 상승으로 인해 코인 관련주들도 함께 상승하고 있습니다. 

 

금일은 페이코인으로 인해 다날의 주가가 상한가를 이틀연속 기록하고 있습니다. 다날에서 간편 결제용으로 만든 페이 코인은 하루만에 2500%가 넘는 급등을 하였습니다.

 

폭등하고 있는 코인들과 함께 코인을 투자하셔도 되고, 아니면 관련주를 찾아서 주식 종목에 투자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 코인이라 불리는 클레이튼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고 카카오 코인 관련주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코인 클레이튼 거래 방법은?

카카오 코인이라 불리우는 클레이튼은 현재 코인원에서만 거래가 가능합니다. 이번 페이코인 상승으로 인해 클레이튼도 급등이 주목이 되는데요. 이미 많은 상승이 있었지만 앞으로 한차례 더 상승이 예상이 됩니다. 

현재는 코인원에서만 거래가 되지만 업비트나 빗썸과 같은 대형거래소에 상장이 된다면 급등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현재 업비트에 상장을 한다는 소문도 들리고 있으니 코인 투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지켜보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네요. 

클레이튼 코인의 차트를 살펴보면 2월17일 까지는 큰 변동이 없다가 큰 상승을 이어주고 있습니다. 금일 1500원까지 고점을 찍고 내려오긴 했지만 앞으로 상장이 된다면 좀 더 큰 시세를 주지 않을까 싶네요. 

 

 

 카카오 코인 클레이튼 관련주

카카오코인 관련주로는 현재 두종목이 있습니다. 썸에이지, 엠게임 입니다. 

 

먼저 클레이튼 (Klaytn) 이 왜 카카오 코인이라 불리는지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의 블록체인 관련 자회사는 그라운드X 입니다. 그라운드X에서 개발한 코인이 바로 클레이튼 입니다. 

 

클레이튼의 장점으로는 암호화폐 정보처리시간을 개선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이더리움보다 400배 정도 더 빠른 수치로 클레이튼의 초당 거래량(TPS)은 8000건 입니다. 

 

그라운드X의 클레이튼 기술은 현재 신한은행에서 블록체인의 기술로 클레이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을 점점 활용할 수 밖에 없으면서 블록체인의 투자도 가능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더리움은 사용하는데 수수료가 지불이 되지만 클레이튼은 수수료가 지불되지 않기 때문에 기업에서 점점 채택할 가능성이 높다는점에 투자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클레이튼 관련주로 꼽힌 엠게임과 썸에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엠게임

엠게임은 블록체인 기반 결제 수단 및 관련 사업 개발을 강화하기 위해 국내외 가상자산 결제 시스템 활성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클레이튼 기반으로 게임 및 결제 플레폼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프린세스 메이커를 클레이튼 기반 게임으로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썸에이지

썸에이지는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 소프트웨어 개발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현재 관리종목으로 지정이 됬음에도 불구하고 상한가를 기록하는 주가를 보여주었습니다. 

 

상장폐지의 조건중 하나인 5년 연속 영업손실 중 현재 4년연속 영업손실중입니다. 올해 1년동안 영업손실을 이익으로 바꾸지 못한다면 상장폐지가 되겠지만, 현재 데카론M과 PC게임으로 크로우즈를 정식 오픈을 앞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거기다가 중국의 텐센트가 썸에이지의 자회사인 로얄크로우의 최대 주주로 변경됨에 따라 서든어택과 같은 차세대 FPS 게임 출시계획도 있고, 클레이튼과 관련도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 코인 클레이튼 관련주 살펴보았습니다. 

코인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에어드랍을 아실텐데요. 이번에 페이코인 에어드랍 이벤트가 있으니 참여해서 1페이코인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페이코인 무료 받기 방법 (페이코인 리워드코드 : 9VFYC8Y)

페이코인 무료 받기 방법 (페이코인 리워드코드 : 9VFYC8Y) 요즘들어서 비트코인의 강세가 계속 이어지고 있고, 비트코인이나 다른 가상화폐로 결제가 가능한 시스템이 점점 도입되고 있습니다.

max45jung.tistory.com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