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마켓컬리 관련주 주식 주가 (대장주 흥국에프엔비)

by 아크k 2021. 3. 12.

마켓컬리 관련주 주식 주가 (대장주 흥국에프엔비)

쿠팡 나스닥 상장으로 인해 새벽배송 업체들의 IPO 추진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마켓컬리도 쿠팡처럼 나스닥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아직 상장이 되지 않은 회사인 마켓컬리인 만큼 마켓컬리와 연관된 회사들을 찾아보았습니다. 그럼 마켓컬리 관련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마켓컬리 관련주로는 흥국에프엔비, 태경케미컬, 지어소프트, 케이씨피드, 미래생명자원 으로 볼 수 있습니다. 마켓 컬리에 바로 투자하고 싶으시다면 비상장 주식 거래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현재 마켓컬리 주가는 서울거래소에서 비상장 주식으로 약 35000원 정도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아래쪽에서 비상장주식 거래에 대해서 살표보겠습니다.

 

 

 마켓컬리 관련주 주식 주가

  • 흥국에프엔비 : 음료제조전문 기업으로 마켓컬리 운영사
  • 태경케미컬 : 국내 1위 드라이아이스 업체, 마켓컬리가 주요업체
  • 지어소프트 : 마켓컬리의 경쟁사인 오아시스 마켓의 모회사
  • 케이씨피드 : 배합사료 제조 전문업체 마켓컬리에 공급하고 판매
  • 미래생명자원 : 반려동물전문 브랜드

마켓컬리는 서울시에서 국내 100대 인터넷 쇼핑몰 평과중 식품몰 부분에서 1위를 차지 하였고, 샛별 배송으로 신선식품 새벽시장을 개척한 스타트업 기업 입니다. 

 

마켓컬리에서 운영하는 샛별배송이란 채소나 과일과 같은 신선 제품을 밤 11시 이전까지 주문을 하면 아침 7시 까지 문앞에 배송을 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예비 유니콘 기업으로 평가를 받았기 때문에 더욱 기대가 되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흥국에프엔비

마켓컬리 관련주 중에서 대장주로 꼽히는 종목은 흥국에프엔비 입니다. 음료제조 전문기업으로 각종 음료와 간편식 브랜드인 마켓컬리를 통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흥국에프엔비는 마켓컬리 운영사라는게 관련주로 크게 작용한듯 합니다.

 

태경케미컬

쿠팡관련주, 콜드체인 관련주로도 함께 엮이는 태경케미칼 입니다. 국내의 드라이아이스 납품업체이기 때문에 신선식품 물류와 관련된 소식에 강세를 보이는 종목입니다.

지어소프트

지어소프트는 신선식품을 배송하는 오아시스 마켓의 모회사 입니다. 오아시스 마켓의 지분을 79.43% 보유하고 있고, 물류서비스의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마켓컬리의 경쟁사이지만 함께 상승하는 이유는 쿠팡의 나스닥 상장, 마켓컬리의 상장 예정으로 따른 오아시스 마켓의 상장 기대감으로 마켓컬리 관련주로 보여집니다. 

 

지어소프트는 주가가 조금 빠졌을때 재진입하는게 좋아보이는 종목입니다. 오아이스 마켓에 대한 정보도 조금 더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케이씨피드

케이씨피드는 동물복지 유정란으로 만든 액란 신제품을 출시하여 쿠팡, 마켓컬리, SSG등 다양한곳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계란 파동으로 인해서 상승세를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습니다.

 

미래생명자원

쿠팡 관련주로도 함께 엮이고,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탐사'를 통해서 ODM으로 피부 관절 면역 3가지 기능에 대한 트릿과 과립 제품을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마켓컬리 장외주식 거래하려면

마켓컬리는 장외에서 현재 35000원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장외주식은 아직 상장되지 않은 기업들의 주식을 사고 팔 수 있는 곳인데요. 저도 아직 이용해보지 않아서 정확하게는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현재 서울거래소에서 장외주식 컬리를 사고 팔 수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장외주식 거래는 나중에 한번 시도해보도록 하겠습니다.(서울거래소)

 

오늘은 마켓컬리 관련주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