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공모주 종목 분석
오늘은 6월 공모주 종목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6월에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는 종목은 엘비루셈, 라온테크, 이노뎁, 오비고, 아모센스, 에스디바이오센서, 맥스트 입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관심이 가는 종목은 에스디바이오센서 입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유가 상장을 하고 주간사 증권사도 5군데에서 진행을 하기 때문에 6월에 가장 큰 IPO라 생각이 듭니다. 그럼 각 종목별로 기업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6월 공모주 일정 종목 분석
엘비루셈
엘비루셈은 DDI COF 패키징 기업이며, 2004년도에 LG의 자회사로 시작하여 일본의 반도체 기업과 합작법인으로 출범하였습니다. 엘비루셈은 비메모리 반도체중 DDI 즉 Display Driver IC 라 불리는 디스플레이 구동 반도체 후공정 패키징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력 제품으로는 DDI COE 패키징 분야로 세계 점유율은 글로벌 TOP3 수준의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반도체의 슈퍼사이클 이라고 불리는 지금 그리고 앞으로도 많이 사용될것 같은데요. 점점 디스플레이의 고성능화 대형화로 인해 엘비루셈의 사업 전망도 좋아 보입니다.
라온테크
라온테크는 5월에 상장예정 이였지만 정정신고서를 제출하면서 연기가 되었습니다. 카이스트 출신의 김원경 대표는 대우중공업에서부터 현재의 라온테크까지 이끌어 오고 있습니다. 라온테크는 자동화 기기, 로봇 제조 기업입니다.
특수 목적용 기계 제조업으로 반도체 생산등에 사용되는 기계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라온테크는 현재 장외거래에서 23600원 정도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이노뎁
이노뎁은 소프트웨어(빅데이터기반DMS/클라우드/통합관제플랫폼) 개발/공급, CCTV장비 제조 등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 입니다. 주력 사업으로 CCTV 영상을 실시간 관제를 위한 영상인식 제품 판매이며, 도시에 인프라 데이터 시각화를 위한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 CCTV 관제센터 시장의 50%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매출은 공공부문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오비고
오비고는 소프트웨어 자문,개발,공급,컴퓨터시스템 설계,자문관리,연구개발/전자상거래 등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 입니다. 2003년에 설립되어 국내외 주요 자동차 업체에 스마트카 시스템 소프트웨어 자문 및 개발 공급을 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AGB 브라우저, 오비고 앱 프레임워크, 오비고 개발 툴킷, 오비고 앱 스토어 등이 있습니다.
아모센스
아모센스는 차세대 전장 및 IOT 솔루션 업체 입니다. 아모센스의 경우도 정정신고서를 제출하여 다시 상장 준비중입니다. 무선충전 차폐시트 등의 전자부품 소재 제조 및 자동차 전장 모듈, 사물인터넷 기기를 제고하고 공급하고 있습니다.
현재 매출비중이 큰 제품으로는 무선충전 차폐시트, 모듈부문의 무선충전 모듈, RF모듈, 라이팅모듈, IOT 디바이스 등이 있습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체외진단분야 기업으로 최근에 코로나19 항원 자가 검사 키트를 국내에 출시하였습니다. 2010년에 설립된 에스디바이오센서는 면역화학진단과 분자진단, 현장진단 등 선별검사부터 확진검사까지 가능한 진단 플랫폼 기업 입니다.
이번 공모주에서 기대가 되는 이유는 자가검사키트로 인한 매출 증대와 작년에 코로나 진단 검사로 인한 매출증대 그리고 앞으로 지속되는 코로나 진단으로 인한 사업영위 및 FDA 승인으로 인한 수출로 인해 글로벌 시장에 자가 검사 키트 선점이 이유입니다. 다만 조금 높은 공모가가 걱정이 되긴 하지만 좀 더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6월에 진행되는 공모주 종목들을 간단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추후 각 종목별로 세세하게 분석을 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