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주가분석

클리오 주가 전망 2 - 보복소비 노마스크 색조화장

by 아크k 2021. 6. 18.

클리오 주가 전망 2 - 보복소비 노마스크 색조화장 

클리오 주가 전망에 대해 지난번에 분석했었는데 다행히 아직까지 상승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분석일로부터 현재까지 48% 상승하였습니다. 이전 분석글 먼저 참고해보세요. 

[지식/주가분석] - 클리오 주가 전망 분석 화장품 관련주 k뷰티 한한령 해제 기대감

 

클리오 주가 전망 분석 화장품 관련주 k뷰티 한한령 해제 기대감

클리오 주가 전망 분석 화장품 관련주 k뷰티 한한령 해제 기대감 중장기로 주가를 분석하려고 이번에 새로 카테고리를 만들었는데요. 종목분석이 개인적으로 공부도 되면서 구독자들에게 도움

max45jung.tistory.com

 

 

 클리오 주가 현황

 

클리오의 주가는 현재 27400원 선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주봉으로 봤을때는 단기고점인 30600원 까지 얼마 안남은 상황이고 월봉으로는 역대 최고점이였던 43900원 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할듯 합니다. 

클리오의 경우는 최대주주 보유지분이 상당합니다. 오너가 그만큼 열심히 기업을 키우고 있고, 먹튀하지 않을가능성이 높다는것으로 파악이 됩니다. 

당기순이익의 경우 2018년도 부터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2018년도에 10억이였지만 2020년에는 96억을 달성하였고 2021년 예상치는 136억원입니다.

동일업종 per의 경우 69배인데 클리오는 아직도 59배 밖에 되지 않습니다. 

클리오의 대표상품인 페리페라의 경우는 품절대란으로 자동완성이 만들어질정도..

품절 관련 키워드를 찾아보면 스타벅스 여름 프리퀀시, 쿠팡, 페리페라, 자라 등으로 확인이 됩니다. 인기가 많은 상품들이니 품절이 되겠죠?

대란으로도 검색해봤습니다. 페리페라 잉크 더 벨벳이 상당한 인기인듯 합니다. 그리고 요즘 이슈로 떠오르는 반도체, 철근, 택배가 파악이 됩니다. 택배는 최근에 파업으로 인해 나온것 같고, 반도체와 철근 물량부족은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는 뉴스입니다. 

클리오 차트 분석

클리오의 차트를 보면 전형적인 ㄱ자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급등을 한 후 저점을 지키면서 수량을 모으고 다시한번 급등을 한 후 저점을 지키는 모습입니다. 

 

 

 클리오 사업 전망

클리오라이프케어를 2020년 9월에 설립하였습니다. 새로운 사업을 시도하는것 같네요. 이게 변수로 작용할듯 합니다. 

클리오는 20~30대 연령을 대상으로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인기있는 페리페라는 메이크업 초년생인 18~23세를 타겟으로 하고 있습니다. MZ세대를 겨냥하고 있는게 느껴집니다. 화장을 하는 연령은 점점 낮아지는 추세이며 이제 마스크 없는 일상생활로 돌아가게 된다면 색조화장은 더욱더 많이 소비가 될것으로 전망

 

6월18일은 중국쇼핑데이로 광군제만큼은 아니여도 보복소비가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한한령 해제가 된다면 주가가 슈팅이 나올것으로 예상됩니다. 

 

작년 12월에 서머너즈워가 중국판호를 발급받으면서 한한령 해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