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공모주

공모주 주관사 청약수수료 한눈에 알아보기

by 아크k 2021. 7. 8.

공모주 주관사 청약수수료 한눈에 알아보기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다보면 청약수수료가 발생하는 증권사들이 있습니다. 요즘은 균등배정을 통해서 소액으로 투자를 하시는분들도 많은데 여기에 2000원이라는 수수료까지 지불하면 사실 청약을 통해서 나는 투자 수익률이 현저히 줄어들 수 밖에 없습니다. 

 

최대청약 가능주수만큼 청약을 한다면 청약수수료 2000원이 큰 비중이 아니겠지만 꼴랑 1주 받아서 매도한걸로 수수료 2000원 내면 사실 얼마 얻어가는것도 없어요. 굳이 힘들게 투자하지 않는게 더 괜찮을지도 모릅니다. 

 

요즘은 증권사에서 공모주 청약시 청약 수수료를 받아가는 추세라 한번 정리해 봤습니다. 

 

[지식/공모주] - 에스디바이오센서 공모주 청약 일정 상장일 중복청약 가능

[지식/공모주] - 카카오페이 공모주 균등배분 100% 상장 주관사 청약 일정

 

[[나의목차]]

 

 증권사별 수수료 금액

 

증권사 온라인청약수수료 비고
교보증권 1000원  
대신증권 3000원 CMA계좌 보유시 무료
미래에셋증권 2000원  
삼성증권 2000원  
신영증권 2000원  
이베스트증권 1000원  
하이투자증권 1000원  
한국투자증권 2000원  
한화증권 1000원  
SK증권 2000원  
NH증권 무료  
키움증권 무료  

공모주 주관사별로 온라인 청약 수수료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오프라인 창구에서 진행하신다면 수수료가 더 많이 드니 이점 참고하세요. 

 

대신증권은 온라인 청약 수수료가 무려 3000원이나 됩니다. 꼭 계좌개설 하실때 CMA 계좌 까지 만드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그런데 CMA 계좌를 여러곳에서 만들 수 있는지는 아직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현재까지는 NH증권과 키움증권은 온라인 청약 수수료가 무료 입니다. 다른 증권사들의 청약수수료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청약후 출금 수수료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고 나서 남은 금액 또는 청약을 통해서 받은 주식을 매도한 후 생긴 현금을 다시 자신의 원래 계좌로 옮겨야 하는데 이게 또 처음 만든 증권사들은 출금 수수료 500원이 발생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신의 주거래계좌(?) 또는 오픈뱅킹을 이용하고 있는 계좌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오픈뱅킹을 통해서 이체를 하면 수수료 무료이기 때문에 증권사에 남아있는 금액을 옮기시면 수수료 500원이 발생하지 않고 원래 계좌로 옮길 수 있습니다. 

[지식/주식공부] - 대한해운 실권주 권리공매도 방법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