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주식 어플 오르락 - 포트폴리오 종목뉴스 투자의견 살펴보기

by 아크k 2021. 8. 11.

주식 어플 오르락 - 포트폴리오 종목뉴스 투자의견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식 어플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새롭게 알게된 어플을 통해서 다양한 사람들의 투자 생각을 볼 수 있는 어플이 있습니다.

 

거기다가 자신의 계좌를 연동하게 되면 현재 어떻게 포트폴리오 되어 있는지 그리고 해당 종목의 뉴스를 한꺼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투자내용과 성향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앱이기도 하고 유명 크리에이터의 생각과 글을 빠르게 받아볼수 있는 기능도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나의목차]]

 

 포트폴리오 확인하기

현재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종목의 비중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어느 섹터에 가장 관심이 많은지도 한눈에 알 수 있죠. 각 종목마다 10% 씩 비중을 두기로 했는데 30% 이상 비중이 커져버렸다면 조금 조절할 수도 있구요. 

 

종목별 비중, 상품별 비중, 섹터별 비중이 확인이 가능하고 관심섹터에 대한 뉴스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보유종목 뉴스 한눈에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종목의 뉴스를 피드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각 언론사별로 새로운뉴스들이 매일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보유한 업종이 일을 잘하고 있는지 기사로 미리미리 살펴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별도의 신문기사를 찾아보지 않아도 알아서 뉴스를 볼 수 있으니 해당기업에 대한 내용을 빠르게 얻을 수 있습니다. 

 

 

 투자의견 살펴보기

 

해당 어플에는 블로거, 유튜버 등 다양한 사람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점으로 투자자의 생각을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관심이 있는 투자자의 투자방향과 투자생각을 얻을 수 있고 피드를 받아 볼 수 있으니 오르락 어플에 최대 장점이지 않을까 싶네요. 

 

저의 피드를 받아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앱을 가입하시면 자동으로 팔로우 됩니다.

오주부님의 글을 빠르게 받아보고 싶으신가요?💌

 

오르락

연동 한 번이면 투자 여정이 쉬워져요

oreurak.kr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