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미국주식

미국주식 아이온큐 IONQ 양자컴퓨터 관련주 텐베거 주식

by 아크k 2021. 11. 9.

미국주식 아이온큐 IONQ 양자컴퓨터 관련주 텐베거 주식

오늘은 미국주식 중에서도 양자컴퓨터 관련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주식에서 요즘 핫한 종목중 하나인 아이온큐이고, 티커는 IONQ 입니다. 아이온큐는 미국증시에 상장한지도 얼마 안된 기업입니다. 

 

10월1일에 처음 미국 증시에 상장이 되었고, 양자컴퓨터 분야로는 처음으로미국 증시에 상장되었고 시총은 약 2조 정도 된다고 합니다. 

 

현재는 서학개미들이 텐베거 주식으로 유망하다면서 서학개미 매수세로 인해서 주가가 연일 상승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요즘 말하는 무지성 매수를 통해서 텐베거를 해보려고 예약 매수를 해놨지만 연일 상승하는 가격으로 인해 매수가 안되었습니다.

 

도대체 양자컴퓨터가 무엇이고 왜 사람들이 텐베거 종목중 IONQ를 꼽는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양자컴퓨터 란?

양자컴퓨터는 큐비트를 정보의 단위로 사용합니다. 0과 1로 표현하는 현재의 컴퓨터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현재의 컴퓨터는 0과 1을 표현할 수 있지만 큐비트는 0과1을 동시에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양자의 성질인 중첩과 얽힘을 활용해서 데이터를 동시에 연산하는 기능이고, 꿈의 컴퓨터라고 이야기 합니다.

 

큐비트는 비트보다 연산속도가 훨씬 빠르기 때문에 암호체계나 금융, 유통분야에서도 활용하기가 좋습니다. 

 IONQ 아이온큐 기업소개

 

아이온큐(IONQ)는 현재까지 가장 강력한 양자컴퓨터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양자컴퓨터에 대한 개발은 지속적으로 이어져 왔습니다. 구글이나 IBM에서도 연구하고 개발하고 있지만 다른 분야의 기술이라고 합니다. 

 

11큐비트의 양자 컴퓨터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판매하고 계산 능력이 향상되는 양자 컴퓨터에 대한 기술을 연구 하고 개발하는 과정에 있다고 합니다. 

 

현재는 수익을 창출하는 초기 단계이고, 설립 이후 연구 개발과 장비 추가등으로 인해 상당한 영업손실을 기록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양자컴퓨터의 상용화가 이루어지기 까지 지속적인 적자가 기대되는 부분임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연일 상승하고 있습니다. 9달러로 시작하여 지금 21달러로 벌써 2배 이상의 주가가 상승하였습니다. 

 

현재가도 21달러로 한화로는 약 23000원 정도 입니다. 매주 로또를 사느니 양자컴퓨터에 배팅하는게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양자컴퓨터의 상용화도 언제 될지 모르지만 로또 당첨보다는 빠를것 같습니다.

 

양자컴퓨터는 지금 우리가 사용하는 컴퓨터와 다르게 반도체가 아닌 원자 또는 초전도체를 활용하여 정보처리를 하는 미래형 슈퍼 컴퓨터 입니다. 

 

삼성, 현대차, 구글, 아마존에서도 투자를 하고 있고 80년대에 286 컴퓨터의 보급이 시작이 되었던걸 보면 2030년에는 양자컴퓨터의 상용화가 이루어 질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양자컴퓨터는 아직도 극 초기 이기 때문에 미국증권거래소에 상장한 기업도 최초이고, 가장 발전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구글의 모회사인 알파벳에서도 아이온큐(IONQ)를 관심있게 보고 있어서 인수할수도 있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렇게 된다면 텐베거는 가뿐히 가능할것이고, 100배까지도 노려볼 수 있는 주식이 될수도 있습니다. 

 

아이온큐(IONQ)는 어차피 지금도 적자이고 앞으로도 적자입니다. 기대감으로 주가가 상승하는것이고, IONQ의 발표에 따르면 2024년에 상용화가 가능하다고 하고, 2024년부터 수익이 발생하게 되는것인데요. 

 

매주 로또를 사느니 매주 IONQ를 담는게 더 빠를것 같아 매주 한주씩이라도 담아봐야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