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주정차 단속 알림 신청 방법

by 아크k 2022. 3. 11.

주정차 단속 알림 신청 방법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요즘은 차량들은 많이 늘어나는데 주차시설은 그대로여서 주차에 대한 골치가 상당합니다. 어쩔수 없이 불법 주정차를 하게 되는 경우들이 있는데요. 간혹 잠시 차를 세워뒀는데 과태료 통지서가 날라오면 기분이 상당히 불쾌해집니다.

 

오늘은 주정차 단속 문자알림서비스를 신청해서 단속이 되기 전에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불법 주정차 CCTV 단속 사전 알림

사전에 미리 신청해놓으면 신청한 시,군,구에서 알림문자를 보내주게 됩니다. 거주지역과 상관없이 신청한 지역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이 주로 이용하는 지역에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회사는 강남구이고, 사는곳은 서대문구이면 강남구와 서대문구를 신청해두시면 됩니다. 

주정차단속알림 시스템은 CCTV의 단속내용이 신청자 조회시스템과 연동하여 운전자에게 사전에 경고 안내 메세지를 발송하게 됩니다. 차량을 자진해서 이동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주정차 질서를 정착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이동식 CCTV말고도 고정식 CCTV 단속 내용도 사전 알람 문자 서비스로 안내가 됩니다. 

 불법 주정차 단속 알림 신청 방법

 

 

지역별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조금 아쉬운점은 서울시 전체를 하거나, 경기도 전체를 하면 조금 편할텐데 말이죠. 각 시,군,구 관할에 따라서 별도로 신청을 해야하는게 아쉽습니다. 여행을 가거나 자주 가지 않는 지역에서 주정차를 할 경우에는 알림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게 아쉽습니다. 

서울, 경기 외에도 전국적으로 가능한 지역들이 많이 있으니 살펴보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대구는 유일하게 한곳만 가입하여도 대구 광역시 전지역 서비스가 됩니다. 

신청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http://parkingsms.wizshot.com/)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서 주정차단속 알림서비스 통합가입 도우미를 다운받아 주세요. 

1. 서비스 받을 지역을 선택해주세요. 

2. 시행 중인 지자체 현황 확인

3. 가입하려는 지자체 선택 하여주세요.

정보입력란에 차량번호, 성명, 핸드폰번호를 입력하시면 가입이 완료가 됩니다. 

가입 완료 문자를 받게되면 끝. 다음번에 주정차를 했을 경우 차량을 이동할 수 있도록 미리 문자가 발송이 되니 더이상 주정차위반 과태료를 내지 않을 수 있을것 같네요.

 관련글

 

제주도 차량탁송 및 선적 내차 가져가기 방법

안녕하세요! 이제 8월부터 본격적인 여름 휴가가 시작이 되는데요. 장마가 길어져서 제대로 즐길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그래도 1년에 한번밖에 없는 휴가 시즌에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max45jung.tistory.com

 

 

 

현대 캠핑카 포레스트 내부 제원 가격 풀옵션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에서 처음으로 출시한 캠핑카 포레스트를 한번 알아볼께요. 캠핑을 좋아 하시는 분들이라면 하루에 수십번도 고민을 하실텐데요. 캠핑카, 트레일러, 카라반 어떤걸 해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