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국내주식 소수점 거래 가능 (티끌 모아 태산)

by 아크k 2022. 9. 27.

국내주식 소수점 거래 가능 (티끌 모아 태산)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해외주식의 경우는 소수점 거래를 통해서 1주의 가격이 높은 주식을 1천원부터 매수할 수 있도록 소수점 주식이 오픈되었습니다. 

 

하지만, 국내주식은 지금까지는 소수점 거래가 되지 않았었는데 이제 국내주식도 가능하다고 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미국주식처럼 국내주식도 소액으로 투자가 가능해지다보니 아무래도 증시에 조금이나마 긍정적인 영향이 있지 않을까 합니다. 

 

특히, 가격이 비싼 주식인 LG화학, 삼성바이오로직스, LG에너지솔루션 등등 1주에 100만원 가까이 하는 주식들이 인기가 높을것 같습니다. 

 

[[나의목차]]

 국내주식 소수점 거래 서비스 구조

이제는 1천원만 있어도 주식을 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소수단위로 주문을 넣으면 증권사에서 1주를 매수한 후 소수점 주식을 주문한 고객들에게 나눠주는 형태입니다. 따라서 증권사에서 소수점 거래를 하게 되면 수수료를 조금 더 챙겨갈 수 있습니다. 

 

또한 증권사마다 소수점 거래가 가능한 종목들이 정해질 수 있습니다. 모든 종목이 소수점 거래가 가능한게 아니기 때문에 주식 소수점 거래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건 우량주와 가격이 높은 주식들입니다. 

 

LG엔솔을 천원어치 사면서 모아가면 온전한 한주를 만들수도 있는게 소수점 거래의 매력이라 볼 수 있지만 수수료는 조금 더 발생할 수 있는게 단점입니다.

 

9월 26일 부터 미래에셋증권, KB증권, 키움증권,NH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국내 주식 소수점 거래가 서비스 되었습니다. 10월 4일부터는 삼성증권과 신한금융투자가 시작할 예정이고, 연말까지 다올투자증권, 대신증권, 상상인증권, 유안타증권, IBK투자증권 등 5개사가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 입니다. 

 

 소수점 거래 주의사항

 

소수점 거래는 증권사마다 투자가능종목, 거래수수료, 최소주문가능 금액등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일부 증권사들의 최소 주문 가능 금액은 1,000원으로 책정할것으로 보이고 거래 가능 종목도 A증권사는 350개, B증권사는 700개로 각각 상이합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소수점 거래를 하려는 투자자가 많지 않을수도 있다는 전망이 있습니다. 작년과 같이 주식시장이 활황이 아니기 때문에, 주식에 회의적인 시선인 상태여서 소수점 거래의 수요가 얼마 없을수도 있다고 전망합니다. 

 

또한 생각보다 국내주식은 미국주식만큼 값이 비싼 주식이 많지 않습니다. 

 

소수점 주식의 경우 배당소득세 또는 양도소득세 과세 대상에 해당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즉, 주식을 매도하면서 발생하는 차익금에 대한 양도소득세가 발생하지 않고, 배당을 받게 되면 배당에 대한 세금도 발생하지 않게 됩니다. 

코카콜라 세전,세후 배당금

해외 소수점 주식의 경우는 배당을 받게 되면 세금을 함께 제외하고 받을 수 있습니다. 

 국내 주식 소수점 거래 증권사 프로모션 이벤트

현재는 KB증권에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장먼저 소수점 투자를 오픈하여서 오픈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소수점 투자 서비스를 신청한 신규 유저 선착순 5만명을 대상으로 국내주식 쿠폰 2천원 지급하고 10만계좌를 돌파하게 되면 5천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또한 1인 다계좌 신청이 가능하고 주식쿠폰도 중복지급이 가능하니 KB증권에 여러개의 계좌를 보유하고 있다면 모두 신청하시는게 좋습니다. 

소수점 거래를 신청하고 매수금액이 1만원 이상인 경우 추첨을 통한 경품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 1등 (7명) 유럽 비즈니스 왕복 항공권 (1,500만원 상당)
  • 2등 (30명) 2박 3일 호텔 숙박권 (150만원 상당)
  • 3등 (100명) 호텔 뷔페 식사권 2인 (32만원 상당)
  • 4등 (600명) KB금융 주식 쿠폰 5만원
  • 5등 (1천명) 국내주식 쿠폰 3만원
  • 6등 (1만명) 국내주식 쿠폰 1만원

 

 

1만원만 매수하면 되니 부담없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6등만 되더라도 1만원 쿠폰이니 나쁘지 않은 혜택인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KB증권 홈페이지나 M-able 마블 미니 등 KB증권 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B증권 외에도 다른 증권사들도 국내 주식 소수점 거래 이벤트를 진행할것으로 보입니다. 추가적으로 진행하는 이벤트가 있으면 블로그에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지식/경제] - 배당금 지급일 변경 -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 방안

 

배당금 지급일 변경 -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 방안

배당금 지급일 변경 -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 방안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배당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가을정도가 되면 배당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게 됩니다

max45jung.tistory.com

[지식/주식공부] - 원달러 환율 1400원 코앞, 달러 투자 or 달러인버스 투자

 

원달러 환율 1400원 코앞, 달러 투자 or 달러인버스 투자

원달러 환율 1400원 코앞, 달러 투자 or 달러인버스 투자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원달러 환율이 1400원이 코앞으로 다가와서 달러가 계속 오를수 있을지, 아니면 다시 하락을 할지 한번

max45jung.tistory.com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