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공모주

치매관련주 샤페론 공모주 청약 일정 - 수요예측 결과, 주관사, 공모가, 상장일

by 아크k 2022. 10. 5.

치매관련주 샤페론 공모주 청약 일정 - 수요예측 결과, 주관사, 공모가, 상장일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10월달에는 공모주가 정말로 많은 달입니다. 공모주로 재테크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10월달에는 계속해서 청약에 참여하실것 같네요. 그나마 다행인게 증시가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공모주에도 훈풍이 불 것 같습니다. 

 

오늘 알아볼 종목은 치매 관련주 샤페론 공모주 청약 일정 입니다. 

 

[[나의목차]]

 기업개요

샤페론은 신약 후보물질을 개발하는 연구개발 전문 기업입니다. 신약 후보물질을 비임상이나 임상 단계에서의 기술 이전을 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보통 바이오 기업의 경우 임상이 통과될때마다 큰폭의 주가 상승을 보여 줍니다. 기술이전이 성공하면 2연상 3연상을 하는 모습도 보여주기 때문에 하나만 성공하면 대박이여서 바이오 투자를 즐겨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샤페론은 세계 최초로 개발한 염증복합체 억제제 플랫폼 및 기존 항체 치료의 미충족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나노바디 항체 개발 플렛폼을 보유한 신약 연구개발 전문 바이오 벤처 기업입니다. 

현재 가장 많이 진행된것은 아토피 피부염과 코로나 폐렴이 임상 2상까지 진행이 되었습니다. 

 

 

 재무제표

대부분 바이오 연구개발 기업처럼 샤페론도 영업이익이나 당기순이익이 모두 손실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술이전이되어야 큰폭의 이익이 생기는데 그 전까지는 계속해서 순손실을 기록할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현재 치매 관련주 샤페론은 신약 후보물질을 개발하는 연구개발 전문기업으로 현재 완제품을 생산하고 있지는 않고, 매출의 대부분은 신약 후보물질 기술이전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상장한 알피바이오의 주가 흐름을 살펴보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알피바이오의 공모가는 13,000원 이였고 상장당일날 최고 20,700원 까지 상승하였습니다. 현재 상장한지 4일차에도 공모가상회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바이오주는 역시 기대감에 주가가 큰폭의 상승을 보여주는것 같습니다. 

 

또한 샤페론이 치매 관련주로 엮이는것은 지난해 3월 국전약품에 치매치료제 기술이전 계약 체결을 완료 하였습니다. 

 

 

 공모주 청약 일정

  • 수요예측일 : 2022.09.29  ~   2022.09.30
  • 공모청약일 : 2022.10.06  ~   2022.10.07
  • 납입일 : 2022.10.12
  • 환불일 : 2022.10.12
  • 상장일 : 미정
  • 희망공모가 : 8,200 ~ 10,200 원
  • 공모가 : 5,000원
  • 주간사 : NH투자증권
  • 청약한도 : 27,200~32,800 주

 

 

 공모주 수요예측 결과 (기관경쟁률) 및 의무보유확약

샤페론 기관경쟁률 수요 예측 결과 26:1을 기록하였습니다. 

대부분 8,200원 미만을 제시하여 공모가는 5,000원으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지속적인 적자기업이라 기관투자자들도 쉽게 투자하지는 못하나 봅니다. 

의무보유확약의 경우도 15일 확약만 있을뿐 1개월 이상 확약은 없습니다. 단기 차익만 노리는것 외에는 답이 없는것 같습니다. 의무보유 확약 비율도 신청수량으로는 5.5% 입니다. 

 상장일 유통 물량

상장후 유통 가능 물량은 약 29.13% 입니다. 공모가 기준으로 약 647억원으로 적지 않은 금액이 유통됩니다. 

 정리

NH투자증권에서 청약이 진행이 되고 10주 단위로 청약이 가능합니다. 

 

샤페론 공모가가 5000원으로 낮아진만큼 메리트가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기관경쟁률 수요예측결과, 의무보유확약비율, 상장일유통물량 모두다 긍정적이라고 보기는 어려울것 같습니다. 

 

공모주의 경우도 역시 실적이 뒷바침이 되어야 하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치매관련주 샤페론 공모주 청약 일정 살펴보았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지식/공모주] - 에스비비테크 공모주 청약 일정 - 수요예측 결과, 주관사, 공모가, 상장일

 

에스비비테크 공모주 청약 일정 - 수요예측 결과, 주관사, 공모가, 상장일

에스비비테크 공모주 청약 일정 - 수요예측 결과, 주관사, 공모가, 상장일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에스비비테크 공모주 청약일정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기업개요 에

max45jung.tistory.com

[지식/경제] - 2022년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확인하기

 

2022년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확인하기

2022년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22년 10월 공모주 청약일정 입니다. 미리미리 확인해야 주관사 계좌를 만들수도 있고, 언제 공모주 신청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max45jung.tistory.com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