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2022년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확인하기

by 아크k 2022. 9. 30.

2022년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22년 10월 공모주 청약일정 입니다. 미리미리 확인해야 주관사 계좌를 만들수도 있고, 언제 공모주 신청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미리미리 자금 유통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공모주가 흥행할지 안할지 미리 파악을 해 놓고, 수요예측을 참고해서 투자를 한다면 좀 더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그럼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10월달에는 총 15개의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스팩주까지 포함하면 더 많지만 스팩주를 제외하고 일반 종목들로는 15개의 종목입니다. 이중 몇개의 종목들이 괜찮아 보이니 좀 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10월 공모주 일정 청약 종목 및 공모가

눈에 띄는 종목중에는 밀리의서재, 골프존커머스, 산돌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그럼 각각 종목을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밀리의서재

 

 

밀리의서재는 약 12만권의 독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독서 플랫폼 기업 입니다. 국내 최초로 전자책 분야에서 구독 경제를 선보였고 가입자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 입니다. TV나 각종 영상매체에서 광고를 통해서 톡톡히 가입자도 증가시켰습니다. 

또한 요즘은 전자책 구독을 많이 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아직까지는 전자책보다는 종이책이 더 선호하지만, 가벼운 내용들의 책은 전자책을 더 선호합니다. 

현재까지 꾸준히 구독자수가 증가하고 있고, 앞으로도 더 증가할지는 미지수 입니다. 밀리의서재 말고도 리디북스, 윌라 등등 전자책 플랫폼이 여러곳이 존재하기 때문에 매년 증가분처럼 구독자수가 증가할지는 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골프존커머스

10월 공모주중 가장 관심이 가는 종목은 골프존커머스 입니다. 골프존은 현재 골프존뉴딘홀딩스, 골프존데카, 골프존 이렇게 세개의 기업이 상장이 되어 있고 이번에 골프존커머스가 상장이 됩니다.

전국에 오프라인 매장을 100여개를 두고 있고 온라인 쇼핑몰도 함께 운영중입니다. 젊은층까지 골프에 관심이 많아 지면서 골프는 더이상 고급스포츠가 아닌 일반 운동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골프용품들도 그래서 더욱 많이 판매가 되고 있는 상태 입니다. 어쩌면 당근에서 더 많은 거래가 이뤄질수도 있구요. 

산돌

 

 

산돌은 대표적인 국내 폰트 회사 입니다. 워드나 한글을 작성하다보면 산돌체를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우리가 아는건 산돌폰트만 있을것 같지만 사실 MS의 맑은고딕, 구글의 본고딕 등 다양한 한글 서체를 제작한 기업입니다. B2C 뿐만 아니라 B2B로도 성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보통 폰트는 젊은 세대에서 많은 구독이 발생하게 됩니다. 산돌구름 폰트 스트리밍은 현재 월간 이용자는 170만명이 넘어가고 있는 상태입니다. 

 

산돌 베이직 구독료는 월 1만원 정도가 되고 산돌 라이프 100의 경우는 월 구독료가 22만원입니다. 영업이익률은 약 57%로 상당한 수준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구독을 하고, 기업에서 폰트요청이 이루어 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기대가 되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10월에 예정되어 있는 공모주 중 위의 종목 외에도 탑머티리얼, 큐알티 등 반도체 기업들도 눈여겨볼만합니다. 아무래도 소비자에게 친근한 기업들이 더 눈에가기 때문에 B2C 기업 위주로 살펴보았습니다. 

 

[지식/공모주] - 공모주 청약 주의사항

 

공모주 청약 주의사항

공모주 청약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공모주 청약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대부분 공모주 청약 투자를 시작하신 분들이라면 2022년 1월 LG에너지솔루션으로

max45jung.tistory.com

[지식/공모주] - 공모주 환불 수수료 균등배정 비례배정 청약방법 환불계좌 Q&A 모든것

 

공모주 환불 수수료 균등배정 비례배정 청약방법 환불계좌 Q&A 모든것

공모주 환불 수수료 균등배정 비례배정 청약방법 환불계좌 Q&A 모든것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모주의 모든것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공모주 청약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받으면서 이것 저것 궁금

max45jung.tistory.com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