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연금계좌 가능 테슬라 ETF - TIGER테슬라채권혼합Fn

by 아크k 2022. 12. 1.

연금계좌 가능 테슬라 ETF - TIGER테슬라채권혼합Fn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테슬라를 사랑하는 민족 대한민국에 테슬라 단일 ETF가 있어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심지어 ETF상품이라서 연금계좌에서 매수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통 ETF의 경우 10종목을 혼합하여야 하기 때문에 이것저것 함께 들어 있습니다. 테슬라 단일 ETF도 사실 10개의 종목이 합쳐있습니다. 하지만, 테슬라의 비중이 30% 이고 나머지 9개의 종목이 70%로 채권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결론적으로는 테슬라의 주가에 따라 거의 움직인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연금계좌에서 매수가 가능한 테슬라 ETF TIGER테슬라채권혼합fn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테슬라ETF - tiger테슬라채권혼합fn

시가총액 100억원으로 11월29일날 상장하였습니다. 미래에셋에서 운용하며 펀드보수는 연 0.25%가 발생합니다. ETF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10종목을 구성해야 하고 1종목으로는 최대 비중이 30%를 초과할 수 없게 됩니다. 

 

따라서 테슬라ETF의 구성종목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테슬라 30%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나머지 9종목은 국고채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해당 상품의 큰 단점은 보수료가 너무 비싸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안전자산인 연금계좌에서 테슬라를 굳이 투자를 해야할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테슬라를 사랑하는 민족이다보니 엄청난 거래량을 동반하였습니다. 

시총 100억원인 종목인데 첫날 거래량이 123만주 거래 되었습니다. 1만원짜리 상품이 123만주 거래되었으니 시총을 넘는 123억원이 거래되었습니다. 대부분 이렇게 큰 거래량은 단기차익거래를 하기 위해 들어오는 자금이 많은편인데 ETF에 이렇게 큰 금액이 들어왔다는게 놀라울 따름입니다. 

 

연금계좌로 매수를 하였다면 조금은 공격적인 투자가 아닐까 싶기도 하구요. 하지만 연금계좌에 일부는 공격적인 포트를 담는것도 좋은 전략일듯 합니다. 대부분 연금계좌에는 S&P500 추종 ETF를 담기마련인데 테슬라를 조금 추가한다면 공격적인 연금계좌가 될 듯 합니다. 

[지식/경제] - 퇴직연금 과세이연 효과 살펴보기 (연금저축계좌)

 

퇴직연금 과세이연 효과 살펴보기 (연금저축계좌)

퇴직연금 과세이연 효과 살펴보기 (연금저축계좌)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노후 자금을 위해 준비하고 있는 퇴직연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퇴직연금 중 하나인 개인연

max45jung.tistory.com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