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23년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신청 방법 및 사은품 혜택 (베팡, 베베폼)

by 아크k 2022. 12. 20.

23년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신청 방법 및 사은품 혜택 (베팡, 베베폼)

안녕하세요. 오늘은 임신과 출산과정에서 조금 도움이 되는 복지제도인 국가복지바우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도부터 조금 변경이 되어 지원금이 상향이 되었습니다. 23년도에는 22년도에 변경된 내용 그대로 이어지게 됩니다. 

  • 단태아 출생시 : 100만원
  • 다태아 출생시 : 140만원

 

출산지원금은 바우처 형태로 지급이 되고, 국민행복카드를 통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신청 방법 과 신규 신용카드 발급 받을 때 좋은 혜택들 꼭 챙겨갈 수 있는 정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신청 방법

국민행복카드 발급 방법은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기존 카드에 받는 방법과 새로 신규 카드로 발급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기존카드에 발급 받는 방법 - 비추천

사용하는 카드사에 국민행복카드 신청하면 됩니다. 또는 카드사 앱을 통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신규카드사에 발급 받는 방법 - 추천

신규카드사에 발급 받는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카드사로 직접 신청해도 되지만 육아 사이트를 통해서 발급을 받게 되면 사은품 혜택이 있습니다. 카드사 마다 혜택은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 캐시백 10만원 정도 받을 수 있으니 꼭 신규 카드를 육아 사이트를 통해서 가입하는걸 추천 드립니다. 

베팡 바로가기

신규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는 대표 육아 사이트는 베베폼, 베팡이 있습니다. 두곳 중 괜찮은곳에서 카드를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베베폼 바로가기

자세한 정보는 베팡이나 베베폼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행복카드 지원금 신청 방법

기존의 카드로 국민행복카드 바우처를 받기 보다는 신규로 받는게 혜택을 더 받을 수 있어서 훨씬 유리합니다. 신규로 카드를 발급을 받았다면 이제 지원금을 신청해야 합니다.

 

현재 카드만 발급된 상태이고 지원금은 아직 신청되지 않아서 별도로 신청을 해줘야 합니다. 

임신바우처 신청 방법 

임신출산지원금은 산부인과 방문하여 임신확인이 되었을 때 산부인과에서 공단에 자동으로 등록을 해주기 때문에 정보가 알아서 제공이 됩니다. 

 

따라서 신청했던 카드사의 앱을 통해서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 바우처를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카드앱에서 국가바우처를 검색하시면 임신출산진료비지원 바우처를 선택하셔서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오늘은 23년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신청 방법과 사은품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신규 카드를 발급 받으면서 10만원 상당의 현금을 받는게 상당히 좋은 혜택이니 베팡과 베베폼 서로 비교해보고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