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내년 만나이 도입 시기 계산 방법 - 술, 초등 학교 입학 언제?

by 아크k 2022. 12. 20.

내년 만나이 도입 시기 계산 방법 - 술, 초등 학교 입학 언제?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내년부터는 최대 2살 어려지는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2023년부터는 나이를 만나이로 통일하여 사용하기로 되었습니다. 세계에서 한국만 유일하게 나이를 만나이가 아닌 셈법으로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식 나이는 태어나면 1살이고, 해가 바뀌면 2살이 되는 방식이지만 만나이는 아직 익숙치 않아서 사람들이 헷갈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만나이 세는 방법과 도입시기, 그리고 초등학교는 언제 들어가는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만나입 도입 시기

우리나라에서는 일반적으로 세는 나이와 만나이를 혼용하고 있어서 일상생활에서 혼동이 되기도 합니다. 이와같은 혼동을 줄이기 위해 만나이를 통일하기로 하였습니다. 

 

만나이 도입시기는 2023년 6월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하게 됩니다. 

 만나이 계산 방법

만나이를 계산하는게 혼동이 될 수 있지만 간단하게 올해 생일이 지났거나 안지났거나로 셀 수 있습니다. 

 

만약 현재 나이가 18세인데 생일이 지났다면 -1로 만17세이고, 생일이 안지났으면 -2로 만 16세가 됩니다. 

만나이 계산 방법
올해 생일 지남 현재나이 -1
올해 생일 안지남 현재나이 -2

만나이 계산기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광고]

 

포털사이트에서 만나이 계산기를 입력하면 간편하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출생일만 입력하면 오늘을 기준일로 계산하게 되면 만나이를 알 수 있습니다. 기준일을 기점으로 출생일을 바꿔보면 올해 생일이 지났다면 -1세, 생일이 아직 안지났다면 -2세로 표시가 됩니다.

 만나이 초등학교 입학 시기 및 술 구입 시기

초등학교 입학시기

만나이를 도입하더라도 초등학교 입학시기는 지금과 동일하게 됩니다. 현행 초중등교육법에 따르면 모든 국민은 보호하는 자녀 또는 아동이 6세가 된 날이 속하는 해의 다음 해 3월 1일에 그 자녀 또는 아동을 초등학교에 입학 시켜야 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즉, 만 7세가 되는 해에 입학을 하게 됩니다. 

술 구입 시기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교에 입학하는 해에 사회인으로 진출이 되는 기대감과 함께 음주문화를 누릴 수 있게되어 기대하게 됩니다. 

 

술 구입 가능 시기는 만 18세가 된 날이 속하는 해의 다음해 1월 1일부터 허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만나이가 적용이 되더라도 현재의 구입 시기와 달라지지 않습니다. 

[지식/정보] -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무료 카카오 페이 결제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무료 카카오 페이 결제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무료 카카오 페이 결제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요즘 자주 이용하는 유튜브를 광고없이 시청할 수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체험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