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모바일신분증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by 아크k 2023. 1. 13.

모바일신분증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요즘은 모바일로 해결할 수 없는게 없을 정도로 모든게 핸드폰 속으로 들어가는 세상입니다. 스마트폰의 역활이 지갑을 완전히 대체할 수 있는 신분증 기능까지 되니까 더이상 지갑은 사용하지 않을것 같습니다. 

 

오늘은 모바일신분증 운전면허증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에 운전면허를 갱신하면서 이번에 새로 발급 받을 때 모바일신분증도 함께 신청하였던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1종 운전면허 적성검사 온라인 운전면허 갱신하는 방법

 

1종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온라인 인터넷 신청방법 (모바일 운전면허증)

1종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온라인 인터넷 신청방법 (모바일 운전면허증)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운전면허 갱신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이 발달하기 전에는

max45jung.tistory.com

 

모바일신분증을 등록하기 위한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IC신분증을 발급 받아서 등록하거나, 운전면허시험장 또는 경찰서에서 QR코드로 모바일 신분증을 등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IC신분증은 2,000원이 발생하고, QR코드는 1,000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대신 핸드폰을 잃어버렸을 경우 QR코드는 다시 발급을 받아야 하지만, IC신분증은 새로운 핸드폰에 다시 등록이 가능합니다. 

 

그럼 모바일신분증 운전면허증 등록방법 자세한 내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모바일운전면허증 등록방법 IC 

경찰서 또는 운전면허시험장에서 IC신분증을 신청하였다면 다음과 같은 모바일 신분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신분증 다운로드 바로가기 - 구글 플레이 스토어

IC신분증을 신청하였다면 오른쪽 아래에 모바일신분증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이제 핸드폰에 등록하기 위해서는 행정안전부에서 제공하는 모바일신분증(운전면허증) 앱을 먼저 설치해야 합니다. 

모바일신분증 다운로드 바로가기 - 앱스토어

 

 

다운로드를 완료 한 뒤 개인정보인 휴대폰번호, 통신사, 주민번호, 이름을 입력하고 본인인증을 하고 난 뒤 IC운전면허증을 준비해주면 됩니다. 

인증이 완료가 되면 NFC기능을 활성화 한 후 IC운전면허증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하고 난 뒤 핸드폰 뒷면에 운전면허증을 올려두면 인식이 됩니다. 

IC운전면허증이 인식이 완료가 되면 사진과 일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 안면인증을 마지막으로 진행하고 나면 등록이 완료가 됩니다. 

 모바일신분증 등록방법 QR코드

IC신분증이 없는경우에는 1,000원의 비용으로 QR코드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시험장 또는 경찰서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고 난 뒤 창구에 접수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시험장에서 발급받은 QR코드로 등록하고 면허사진과 본인의 안면을 비교하여 등록하면 끝입니다. 

 

 그럼 이제 모바일에도 신분증이 생겨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신분증 운전면허증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바일신분증앱을 통해서 이용이 가능하니 다운로드 후 방문하셔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