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신협 저축은행 농협 특판적금 예금 찾는방법

by 아크k 2023. 1. 18.

신협 저축은행 농협 특판적금 예금 찾는방법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요즘은 금리가 많이 올라서 특판을 찾아서 예금이나 적금을 가입하는게 투자하는것보다 유리하기도 합니다. 최근 1~2년 사이에 주식과 부동산이 큰폭으로 하락하였고, 금리는 인상이 되어서 예적금에 대한 인기가 많이 높아졌습니다. 

 

특판의 경우에는 고금리로 가입할 수 있어서 다들 부러워 하는 상품인데 어떻게 그렇게들 잘 찾고 가입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예금금리비교 - 마이뱅크

예금 적금 금리 비교하는 사이트인 마이뱅크를 이용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보통 특판으로 나오는 곳은 2금융권이 대부분 이기 때문에 신협, 새마을금고, 농협, 축협, 저축은행 등이 있습니다. 

 

현재 정기예금에서 1순위는 12개월 5.81% 제공해주는 구축신협이 가장 높고 그 뒤로는 5.8%로 새마을금고 (남대구, 대흥, 보령, 용인제일) 등이 있습니다.

정기적금의 경우에는 동안 새마을금고에서 8% 이자율로 제공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검색조건으로 금액, 예치기간, 금융기관, 세율, 이자지급방식, 지역 등을 검색하여 나에게 맞는 상품을 고를 수 있습니다. 

 

마이뱅크 바로가기

 

 

 금융상품한눈에

두번째 방법으로는 금융상품한눈에 사이트를 통해서 알아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사이트 입니다. 

마이뱅크와 동일한 방법으로 저축금액, 기간, 은행, 지역, 가입방법, 우대조건 등을 선택해서 상품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대백저축은행의 정기예금이 5.4%로 가장 높은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마이뱅크에서 나오는것보다 조금 낮은 금리이지만 세부적인 내용과 우대금리를 더 확인해봐야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모네타

모네타는 팍스넷에서 운영하는 재테크포탈입니다. 금융상품-최고금리를 누르면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적금, 예금 또는 인기 예적금, 금융기관을 눌러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예금의 경우 경동신협에서 5.6%의 금리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적금의 경우에는 우리종합금융에서 최고 연 10% 하이 정기적금이 가장 높고 그 다음으로는 서울서부신용협동조합에서 창구전용으로 가입할 수 있는 어부바드림적금 6.9% 상품이 있습니다. 

모네타 바로가기

 

 

 정리

각 사이트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세부사항에 들어가보면 금액 한도가 있는 경우도 있고, 우대금리를 맞춰야 하기도 하니 하나씩 확인이 필요합니다. 

 

오늘 알아본 신협 농협 축협 등의 특판예금, 특판적금 찾는 방법으로는 마이뱅크, 금융상품한눈에, 모네타가 있으니 직접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