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경기도 난방비 지원 방법 및 신청 대상자 (파주시, 안양시)

by 아크k 2023. 2. 20.

경기도 난방비 지원 방법 및 신청 대상자 (파주시, 안양시)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이번 겨울 유난히도 추웠는데 그만큼 가스비도 상당히 많이 나와서 이곳 저곳에서 난방비 폭탄을 맞았다는 이야기가 들리곤 합니다. 

 

다들 가스비 폭탄 고지서를 받게 되면 더이상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요즘 물가도 많이오르고 하다보니 지출도 줄이는데 자꾸만 더 팍팍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가스비를 아끼기 위해 난방을 줄여서 추운겨울을 보내야하니 경기도에 일부 지자체에서 특별 대책을 내놓았습니다. 

소득과 상관없이 주민등록상 거주하고 있다면 누구나 받을 수 있도록 경기도 난방비 지원 사업을 진행합니다.

 

파주시의 경우는 가구당 20만원씩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안양시는 1인당 5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파주시 난방비 지원

파주시의 경우 전국 지자체 최초로 재난극복 및 민생안정을 위해 444억 추경을 편성하였습니다. 파주시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으로 가구당 20만원씩 지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신청기간은 2월 27일 ~ 3월 31일 까지이며, 신청대상은 파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세대주입니다. 

 

신청을 통해서만 혜택을 받을 수 있고, 20만원은 파주페이로 지급하게 됩니다. 사용기한은 23년 6월까지로 기한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지역경제 활성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것 같습니다. 

 

파주시에 거주한다면 꼭 신청하여 혜택을 놓치지 않기를 바랍니다. 

 

 

 안양시 난방비 지원

안양시의 경우는 아직 확정은 되지 않았지만 1인당 5만원씩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신청기간은 3월~4월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그 외 지자체의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논의가 되고 있습니다. 

광명시 : 가구당 10만원

화성시 : 가구당 10~20만원

평택시 : 가구당 10만원

안성시 : 가구당 10만원

 

안양시의 경우도 지역화폐 형태로 지급할 예정이기에 안양시의 지역발전에 도움이 될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보통의 경우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게만 난방비 보조금을 지급해주었는데, 이번에는 거주하는 세대주에게도 특별히 혜택을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경기도 난방비 지원 방법 및 신청 대상자를 살펴보았습니다. 파주시와 안양시에 거주한다면 신청기간에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지식/정보] - 에너지바우처 신청자격 및 방법 바로가기

 

에너지바우처 신청자격 및 방법 바로가기

에너지바우처 신청자격 및 방법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더운 여름날에는 에어컨이나 선풍기와 같은 냉방기를 많이 사용하고 냉장고문도 자주 열고 닫기 때문에 전기비가 많이 발생하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