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발급 - 자녀, 영유아, 어린이집 입소 준비물

by 아크k 2023. 2. 24.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발급 - 자녀, 영유아, 어린이집 입소 준비물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어린이집, 유치원, 놀이학교에 입소할 때 필요한 서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방접종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데 오프라인으로는 보건소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요즘에는 온라인으로 발급을 받고 PDF로 출력한 후 제출을 하게 되는데요. 인터넷으로 발급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정부24를 통해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번호를 이용하여 간편인증이나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본인인증만 조회 하면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정부24 바로가기

 

 

[[나의목차]]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발급 하기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예방접종 증명을 검색한 후 발급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별도의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고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발급을 누르면 회원/비회원으로 신청가능한 서비스 입니다. 비회원을 누르더라도 본인인증을 통해서 가능하기 때문에 간편인증 또는 공동인증서를 통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모바일 휴대폰번호로 본인인증을 안전하게 할 수 있어서 간편하게 이용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코로나19로 예방접종증명서도 있고, 일반 예방접종증명도 있습니다. 예방접종증명을 누르면 신청인, 교부대상자, 신청내용, 수령방법을 선택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신청인은 본인과 자녀의 관계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아버지면 부, 어머니이면 모

그 후 성명과 생년월일을 작성하시고 교부대상자를 자녀의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증명서 종류는 대부분 국문을 제출해야하니 국문 또는 영문중 선택하시면 되고, 자녀의 한글성명 그리고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접종구분에서 전체를 누른 후 수령방법에서 온라인발급 본인출력을 누른 후 민원신청을 하시면 PDF로 발급이 가능하고, 프린터로 출력도 가능합니다. 

예방접종증명서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인쇄 버튼을 누르면 PDF로 출력하실 수 있고 프린터가 있다면 프린터로 바로 출력도 가능합니다.

 

정부24를 통해서 간단하게 온라인으로 자녀 또는 영유아 예방접종증명서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수수료 없이 무료로 가능하니 간단하게 이용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