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영유아건강검진 결과표 인터넷발급 방법 - 유치원, 어린이집, 놀이학교 입소 준비물

by 아크k 2023. 3. 3.

영유아건강검진 결과표 인터넷발급 방법 - 유치원, 어린이집, 놀이학교 입소 준비물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3월달에는 다들 입학, 입소로 인해 적응해야하면서 분주한 시기인것 같습니다. 아이가 등원을 하더라도 자료가 부족하여 추가 제출해야하는 것들도 있구요. 

 

대부분 어린이집, 놀이학교, 유치원, 영어유치원과 같은곳에 등원하게 될 때 필요한 서류입니다. 

 

보통 4가지의 서류가 필요해요.

  • 영유아건강검진결과표
  • 재직증명서
  • 예방접종증명서
  • 주민등록등본

 

오늘은 영유아건강검진 결과표 인터넷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나의목차]]

 영유아건강검진결과표 인터넷발급 받기

영유아건강검진결과표 인터넷 발급 바로가기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표는 국민건강보험 포털 사이트를 통해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모가 자녀를 등록해두었어야 가능합니다. 

 

보통 엄마가 자녀를 등록해두었을테니, 엄마의 개인정보를 통해서 로그인을 하시면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은 공인인증서가 없더라도 카카오톡 간편인증이나 핸드폰 본인인증을 통해서 간편하게 신분확인하고 발급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한 후 다음과 같이 이동하면 됩니다. 

가족건강관리를 누르고 왼쪽 상단에 있는 자녀 (영유아) 건강검진정보 -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조회를 누르면 해당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진대상에 아기의 이름과 생년월일이 표시가 됩니다. 해당 되는 아이를 선택하여 주세요.

 

아래쪽에 최근에 받았던 영유아건강검진과 구강검진의 검진결과를 눌러주시면 PDF 파일로 다운 받을 수 있고, 프린터가 있다면 바로 출력도 가능합니다. 

 

발급비용은 별도로 존재하지 않아서 무료로 언제든지 신청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영유아건강검진결과표 인터넷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받는방법도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육아] -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발급 - 자녀, 영유아, 어린이집 입소 준비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