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안양사랑페이 카드 신청 및 등록 경기지역화폐 사용처

by 아크k 2023. 3. 6.

안양사랑페이 카드 신청 및 등록 경기지역화폐 사용처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3월 6일부터 안양시에서 난방비 지원금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난방비 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안양사랑페이를 보유하고 있어야 가능하기 때문에 꼭 신청하셔야 1인 5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서 경기지역화폐를 다운로드 받은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안양사랑페이 카드 신청 부터 등록 방법 까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안양사랑페이 카드 신청

 

 

먼저 안드로이드의 경우 플레이스토어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경기지역화폐 모바일 앱을 다운 받으셔야 합니다. 그 후 회원가입을 하고 난 뒤 안양시를 선택 하고 경기 지역화폐카드를 신청해야 합니다. 

안양시를 선택하고 카드를 받을 배송지를 입력하면 카드가 배송이 됩니다. 

경기지역화폐 앱 우측 상단의 전체메뉴에서 계좌연결을 통해서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안양사랑페이 카드 신청 할때는 교통카드 겸용과 일반이 있는데 발급비용이 둘다 무료입니다. 카드는 보통 일주일 정도의 배송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안양사랑페이 카드 등록

카드를 수령하고 난 뒤 경기지역화폐 앱에서 카드등록을 해야 합니다.  카드등록을 선택 후 실물카드 뒷면의 바코드를 인식시켜주면 카드등록이 완료가 됩니다. 

결제전에 미리 소득공제를 신청해두면 충전된 금액을 사용할 때 알아서 자동으로 소득공제 신청까지 되니 일반 체크카드처럼 충전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충전하기 버튼을 눌러서 금액을 충전하시면 됩니다.

1월과 9월에는 10% 할인이 되어 30만원 충전시 33만원이 충전이 되고 나머지 기간은 6% 추가 적립이 됩니다. 

 

 안양사랑페이 사용처 (경기지역화폐)

기본적으로 경기지역화폐 사용처는 안양시에 가맹점으로 등록을 해야하고 연매출 10억이하의 소상공인 기업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안양사랑페이 카드 가맹점의 경우 해당 스티커가 붙어있으니 확인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안양 재난지원금 신청

 

 

안양 재난지원금(재난기본소득)은 온라인 신청은 23년 3월 6일부터 시작이 되었습니다. 안양사랑페이 카드를 보유해야지만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안양시민 1인 5만원 지원이 되니 내용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식/정보] - 안양시 재난지원금 신청 난방비 지원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 1인 5만원

 

안양시 재난지원금 신청 난방비 지원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 1인 5만원

안양시 재난지원금 신청 난방비 지원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 1인 5만원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겨울철동안 추운 날씨에 난방을 많이 이용하였는데, 가스비가 상당히 많이 올라서 국민들에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