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미래에셋증권 비대면 미성년 자녀 주식 계좌 개설 방법

by 아크k 2023. 7. 11.

미래에셋증권 비대면 미성년 자녀 주식 계좌 개설 방법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최근에는 비대면으로 가능해진게 많아서 더이상 오프라인으로 은행이나 증권사를 방문하지 않아도 간단한 일들은 처리할 수 있는것 같습니다. 

 

그 중 비대면 미성년 자녀 주식 계좌 개설이 가능해졌는데 예전에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기 위해서 증권사에 방문한적이 있었는데 상당히 오랜시간이 걸렸습니다. 

 

그에 비하면 지금은 앱으로 10분정도만 시간내면 만들 수 있으니 상당히 편리합니다. 신청하고 1~2일 후 신청서류를 검토 후 계좌개설이 완료가 되니 비대면 미성년 주식계좌 만드실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나의목차]]

 비대면 미성년 자녀 계좌 개설 서류 준비물

  • 법정 대리인의 부모 신분증과 휴대전화
  • 가족관계증명서 (3개월 이내의 자녀명의 주민등록번호 전부 공개)
  • 기본증명서 (3개월 이내의 자녀명의 상세로 주민등록번호 전부 공개)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할 때 준비물이 필요한데 미리준비해고 신청하시는게 좋습니다. 요즘은 PDF파일로 보관이 가능하니 스마트폰에 미리 넣어두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발급받을 수 있는곳은 인터넷 등기소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서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는데 가족관계증명서와 기본증명서 모두 가능합니다. 

기본증명서를 발급받을때에는 꼭 상세증명서로 발급을 받아야 하며 직접인쇄를 누르고 PDF파일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방법은 공동인증서 또는 간편인증으로 가능하니 손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 발급기준을 꼭! 자녀기준으로 하셔야 합니다.

[지식/정보] - 미성년자 자녀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 무료

 

미성년자 자녀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 무료

미성년자 자녀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 무료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기본증명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혹 미성년자 자녀의 자료를 제출하기 위

max45jung.tistory.com

 미래에셋증권 미성년 자녀 비대면 주식 계좌 개설 방법

먼저 미래에셋증권 앱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서 다운로드 하신 후 자녀계좌 개설을 신청해야 합니다. 

앱을 설치하고 난 뒤 자녀 계좌개설을 통해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에서 자녀계좌개설을 하는 가장 큰 장점은 부모가 로그인 하더라도 연계된 자녀계좌를 확인할 수 있는점입니다. 

미래에셋증권 어플에 로그인을 하고난 뒤 계좌를 눌러보면 자녀계좌와 본인의 계좌가 나오게 됩니다. 자녀계좌를 눌러서 매수와 매도를 할 수 있어서 별도의 로그인을 할 필요 없이 손쉽게 가능합니다. 

 

공모주 청약을 진행할 때에도 자녀계좌까지 모두 청약을 넣어서 1주씩 받을 수 있으니 사용하기 편리한것 같습니다. 

 

미래에셋증권에서는 상당히 편리하게 자녀계좌를 만들 수 있고 관리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거기다가 지금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고 있어서 별도의 혜택들도 얻을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증권 자녀계좌 개설 이벤트

자녀주식 계좌를 개설하고 난 뒤 이벤트를 신청하게 되면 처음에 2만원을 입금해 줍니다. 그리고 해외주식 100만원 이상 매수시 3만원을 더 받으니 총 5만원의 이벤트 혜택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미래에셋증권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미래에셋증권 비대면 미성년 자녀 주식 계좌 개설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공모주에 투자하거나 자녀에게 주식을 선물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알아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