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자동차

자동차 검사기간조회 과태료 예약 비용 바로가기

by 아크k 2023. 11. 17.

자동차 검사기간조회 과태료 예약 비용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차량을 소유하고 있는 차주분들이라면 한번쯤은 자동차 검사를 받아봤을것 같습니다. 특히나 오래된 차량이라면 2년에 한번씩 받아야 하는데요.

 

자동차 검사 예약을 통해서 방문하시게 되면 대기없이 진행하실 수 있고, 현장방문도 가능하지만 사람이 많아서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검사기간을 넘기게 되면 과태료가 부과가 될 수 있으니 꼭 자동차 검사기간조회 하시고 정확한 날짜 안에 진행하시는게 중요합니다. 

 

그럼 자동차 검사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자동차 검사 기간 조회 및 예약 바로가기

자동차 검사 예약 바로가기

한국교통안전공단 사이버검사소를 통해서 가사 예약 및 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이륜차, 대형버스등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검사차량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자동차등록번호 및 주민번호 앞 6자리를 입력하면 검사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검사 종류, 기간, 과태료

  • 신규검사 : 신규등록을 하려는 경우 실시하는 검사
  • 정기검사 : 신규등록 후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검사
  • 종합검사 : 배출가스 정밀검사 시행지역에 등록된 자동차 및 특정경유자동차에 대해 실시하는 검사

비사업용의 승용자동차의 경우라면 4년이 지나고 나서부터 2년에 한번씩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만약 기간이 지나거나 검사를 하지 않게 된다면 과태료가 부과가 됩니다. 

기간 만료일로부터 30일 이내 : 4만원 벌금

31일째부터 매 3일 초과시 : 2만원

115일 이상인 경우 : 60만원 

자동차검사소는 각 지역에 위치하고 있고 한국교통안전공단 검사소 외에 출장검사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비용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검사소 위치 확인하기

 자동차검사 수수료 감면 혜택 대상

자동차검사 수수료는 정기검사의 경우 중형 26,500원이 발생하게 되지만, 한국교통안전공단 기준 금액이며 지정정비사업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장애인, 국가유공자, 한무고가족, 기초생활수급자, 자동차사고피해가족, 다자녀가정,교통안전의인의 경우 감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100%까지 감면이 되고 다자녀의 경우 1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자동차 검사기간조회 하는 방법과 예약 그리고 수수료 및 과태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식/자동차] - 다자녀 자동차 취등록세 감면 혜택 기준완화 3자녀 에서 2자녀

 

다자녀 자동차 취등록세 감면 혜택 기준완화 3자녀 에서 2자녀

다자녀 자동차 취등록세 감면 혜택 기준완화 3자녀 에서 2자녀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다자녀인 가정의 경우 자동차 취등록세 감면을 받을 수 있는 내용이 있어서 알아보았습니다.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