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고향사랑기부제 연말정산 세액공제 100% 및 답례품 추천 (고향사랑e음)

by 아크k 2023. 12. 9.

고향사랑기부제 연말정산 세액공제 100% 및 답례품 추천 (고향사랑e음)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기부를 하는데 연말정산 할 때 다시 100% 돌려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부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서 10만원을 기부하게 되면 세액공제를 통해서 10만원을 다시 환급 받게 됩니다. 

 

그리고 기부한 10만원의 30% 는 포인트로 적립이 되어 3만포인트를 통해서 내가 원하는 물품으로 교환할 수 있어서 결국 3만원을 버는셈이 되는것입니다. 

 

그럼 고향사랑기부제 자세한 내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고향사랑기부제 연말정산 세액공제

기부는 현재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는 할 수 없고 타지역에만 가능하게 됩니다. 예를들어 현재 수원에 거주하고 있다면 경기도와 수원시에는 기부를 할 수 없습니다. 

 

그 외 서울이나 강원도, 충청도, 경상도 등 다른 지역에 기부를 할 수 있고 해당 지방자치단체는 재정을 확충하여 주민들 복지 증진하는데 사용하는 취지 입니다. 

또한, 10만원을 기부하게 되면 세액공제 비율은 100% 이고, 10만원 초과시 16.5% 세액 공제가 됩니다. 

만약 10만원을 기부하게 되면 10만원을 다시 연말정산 세액공제로 받을 수 있고 추가로 3만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포인트는 고향사랑e음 사이트를 통해서 답례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0만원을 초과하여 100만원을 기부하였을 경우에는 248,500원을 세액공제로 받을 수 있으며 답례품 포인트는 30만 포인트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고향사랑e음은 기부정보를 국세청 홈택스에 자동 신고하기 때문에 기부영수증을 연말정산 시 별도로 등록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세액공제 처리가 됩니다. 

 고향사랑e음 답례품 추천

답례품은 자신이 기부한 지역에서 나오는 농축산물, 수산물, 가공식품, 생활용품, 지역상품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지역상품권을 교환하면 더욱 활용 가치가 높을것 같습니다. 

 

또한 여행이 예정되어있는 지역이나, 부모님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상품권으로 교환하시면 더욱 활용도가 높아보입니다. 

 

답례품 선택 및 기부는 고향사랑e음을 통해서 하실 수 있습니다. 

고향사랑이음 바로가기

 

 

 고향사랑기부제 기부 하기

1. 고향사랑e음 또는 고향사랑기부제를 검색하여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2. 기부하기 버튼을 눌러 바로 해도 되고, 답례품 목록을 눌러서 원하는 답례품을 찾은 지역에 기부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3. 기부금 한도는 500만원 까지 가능하게 되고, 답례품은 기부금액의 30%가 포인트로 적립이 됩니다. 

4. 납부방법은 현금 또는 카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오늘은 기부도 하면서 답례품을 얻을 수 있는 고향사랑기부제 연말정산 세액공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답례품으로 해당지역의 특산품을 선택하셔도 되지만 그래도 역시 현금이 최고이니 상품권으로 교환하는게 좋아보입니다. 

 

그럼 연말정산 뻥튀기도 하고, 기부도 하고, 답례품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지식/경제] - 연말정산 신용카드 공제 계산 방법

 

연말정산 신용카드 공제 계산 방법

연말정산 신용카드 공제 계산 방법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2022년도가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갑자기 경기가 안좋아지고, 물가가 큰폭으로 상승하여 조금이라도 한푼 두푼 줄이는게 요

max45jung.tistory.com

 

댓글